여름방학 동안 쑥쑥 키 크는 법
요즘 아이들은 방학이 되면 더욱 바쁘다. 학원에 체험학습, 방학숙제로 자칫하면 학기 중보다 분주하다.

사실 방학은 중요한 시기로 아이들이 신체가 성장하는 때다. 하지만 바쁘다고 그냥 지나가기에는 시간이 짧으므로, 키느는 데 도움되는 몇 가지 간단한 방법을 알아보자.

우선, 균형 잡힌 영양소 섭취가 중요하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식품은 단백질이 많은 살코기, 뼈째 먹는 생선, 콩, 소, 시금치, 당근, 귤, 우유, 치즈, 요구르트 등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도록 하자. 부모라면 간식을 준비할 때 유념해둘 수 있다.

두 번째로 일찍 자는 습관을 들여 깊은 숙면을 취하는 것이 좋다. 키가 크는 데 중요한 요소인 성장호르몬은 잠을 잘 때, 특히 숙면을 취할 시 가장 왕성히 분비되기 때문이다. 또한, 잠자기 전에는 성장판을 자극하고 회복시켜주는 성장 스트레칭을 하고 잠자리에 드는 것이 키를 키우는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규칙적인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하여 뼛속의 칼슘 침착을 도울 수 있고 골밀도가 증가하여 키 성장에 직접적인 도움을 준다.

운동할 때 적절한 무게와 자극은 골밀도를 튼튼하게 해주고 키를 크게 하지만, 각 관절에 과도한 무게가 가해지는 운동은 오히려 성장판에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

키가 크는 데 도움이 되는 운동은 줄넘기, 농구, 수영 등이 있고, 그중에서도 성장 스트레칭을 꾸준히 해주면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된다.

하지만 자녀 혼자 성장 스트레칭을 하기가 어렵다면 부모와 함께하거나 또는 운동기구를 이용하여 성장 스트레칭을 꾸준히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성장판이 눌리고 압박을 받는 낮동안은 성장이 억제되고 압박이 풀리는 잠자는 시간에 비로소 성장이 이루어진다(미국 위스콘신대 연구팀 발표)는 키가 크는 원리를 이용한 톨플러스는 낮동안 눌리고 압박받은 성장판을 풀어주고 스트레칭시켜 잠자는 동안 키크는 성장 스트레칭 운동기구이다.

톨플러스 관계자는 방학 동안 키크는 방법에 대해 “성장 스트레칭 기구를 사용하면 실내에서 비교적 짧은 시간에 간편한 방법으로 스트레칭을 할 수가 있다. 이 밖에도 키성장에 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와 검증받은 효과로 방학 시즌에 주문이 더욱 증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