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대학생들을 위한 수능성형, 눈성형을 주목하라.
곧 다가올 수능을 앞두고 성형외과는 바쁘게 돌아가고 있다. 이유인 즉슨 수능 후에 대다수 수험생들이 이뻐지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일이 잦아졌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성형수술에 대한 수험생들의 뜨거운 반응으로 수능성형이라는 명칭까지 생길 정도다. 수능전후에는 다양한 수험생이벤트를 통하여 수능성형의 열기를 짐작하고 남을 정도이다.

명칭까지 생길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일으키고 있는 수능성형 중에서도 인기 있는 성형수술은 단연 눈성형이다. 모든 수술 중 눈성형은 짧은 시간을 이용해 수술을 하며, 회복기간도 대체적으로 빠를 뿐만 아니라 자신의 눈 모양, 지방, 피부상태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수술방법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런 쌍꺼풀 라인을 원하는 경우에는, 매몰법 혹은 기존 매몰법의 풀리는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개념의 이중매몰법으로 진행하고, 늘어진 피부거나 눈에 지방이 많은 경우에는 절개법으로 진행한다. 그 외에도 앞트임과 뒷트임을 통해 좀 더 뚜렷한 눈매를 가질 수 있다.

눈성형을 진행하기 전에 본인의 얼굴과 조화를 이룰 수 있게 수술할 수 있도록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첫인상을 판단할 때 가장 먼저 보는 곳이 얼굴이며, 얼굴 중 맨 처음 보는 부위인 눈을 자연스럽게 성형하는 것이 관건이다.

이지앤성형외과병원의 눈성형 전문의 김동규 원장은 “이처럼 눈은 첫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다. 쌍꺼풀수술이 대중화되어 간단한 수술 같지만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자연스러우면서 잘 풀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면서 ”그러므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나온 미적감각을 실현시켜 자연스러우면서도 아름다운 눈으로 만들어 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지앤에서는 눈성형 중에 기존 매몰법에서 좀 더 특화된 이중매몰법을 진행하고 있다. 특화된 실을 사용하여 얼굴형에 맞게 자연스런 쌍꺼풀 라인을 구성해 풀리는 것을 예방하고, 상처가 거의 나지 않게끔 매듭방법 또한 달리하여 매듭부위를 최소화 시켜 일상생활 복귀가 빠른 시일내에 가능하다.” 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