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94호 커버스토리
카카오택시의 시승차 마케팅
[대한민국 신인맥] 서경배 아모레퍼시픽 회장의 마법
[알림] 한경비즈니스 ‘혼돈에 빠진 2017 국내‧세계 경제’ 대전망
‘최순실 게이트’와 도널드 트럼프의 미국 대통령 당선 등으로 국내외 경제가 한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폭풍 속으로 빠져들었다.

한경비즈니스는 11월 14일 발행된 1094호 커버스토리를 통해 혼돈에 빠진 ‘2017 국내'세계 경제 대전망’을 다뤘다. 트럼프 시대를 맞아 각국의 환율전쟁이 치열해지고 통상마찰도 심화될 것이란 전망이다.

국내 경제성장률 전망치도 2%대에 그치고 있다. 주가도 과거와 같은 드라마틱한 상승세를 기대하기는 아직 이르다. 다만 코스닥 시장에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종목들이 눈길을 끌 전망이다.

해외를 보더라도 금리인상이 초미의 관심사로 떠오른 미국은 수출회복이 주목되고, 중국은 과잉투자 해소가 관심이다.

한경비즈니스는 또 아파트 경비원'미화원의 퇴직금 정산제를 놓고 갈등을 빚고 있는 경기도의 ‘공동주택관리규약준칙’에 대해 단독 보도했다. ‘카카오택시’로 신차 시승을 하는 새로운 트렌드도 소개했다.

‘대한민국 신인맥’ 16편으로 '아시안 뷰티‘로 화장품 산업을 바꾼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과 주요 계열사 임원들의 주요 인맥을 다뤘다.

연재물인 ‘쫄깃한 콘텐츠 비즈니스 이야기’로는 지상파 방송사들이 모바일 전용 콘텐츠 사업에 뛰어든 현황을 담았다.

손희식 한경비즈니스 편집장 hssoh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