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마이스킨, 2016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수상
봄날의 닥터마이스킨이 2016년 10월 25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6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장품(제품혁신) 부문 대상을 받았다.

닥터마이스킨은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로 식물 추출물 위주의 자연유래 원료로 제조된 다양한 제품을 판매한다. 토너, 에멀전, 수분크림 등 기초제품과 더불어 최근 세안제와 샴푸, 헤어팩 및 바디워시 등의 제품을 출시해 활동영역을 넓히고 있다.

또 9가지 베리추출물, 다마스크 장미꽃 추출물, 연꽃수 등 식물성 추출물을 사용하며 인공향료 성분을 배제시켜 제품을 제조하고 있다.

주요 제품인 매직크림과 로터스 퓨어 아우라 필링젤, 모공팩 등은 한국 피부임상과학 연구소의 피부자극도 테스트에서 무자극 판정을 받았다. ‘올그린’ 샴푸와 바디워시, 바디로션은 시험연구원 성분검사를 통해 가습기 살균제 성분인 MIT, CMIT가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증명됐다.

봄날 관계자는 “청정 지역인 제주도산 원료를 사용한 제주 식물 추출물 라인이 출시를 앞두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고객들이 만족할 만한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고 앞으로도 제품 개발에 있어 더 열심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희태 기자 hile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