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브랜드대상] 청소용품 전문 브랜드, 닥터에클린
차별화된 청소용품과 청소전문 노하우를 제공해 온 닥터에클린(Dr.Eklyn)이 29일 서울 강남 신사동 리버사이트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청소용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닥터에클린은 지난 36년간 세계 유수의 브랜드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청소용품을 제조 및 수출해온 ㈜대고가 선보이는 청소용품 전문 브랜드다. ㈜대고는 청소도 “즐거운 경험”이 되게 하자는 모토 아래 재료부터 기능까지 “뭔가 다른” 제품이 될 수 있게 자체 R&D 연구소를 통해 연구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청소용품 전문 브랜드 닥터에클린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와 인터뷰를 통해 기존의 청소용품에 대한 불만사항과 요구사항을 파악하고, 그에 따른 문제점 개선을 위한 연구 개발을 통해 더클과 윙클 등의 신제품을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닥터에클린의 신제품 더클은 기존 1회용 청소포와 달리 표면에 점착 성분이 특수 처리된 1회용 부직포로 조용하고 효율적인 청소가 가능하다. 또한 특허 받은 주름공법을 이용한 청소패드 윙클은 기존의 극세사 청소 패드에 비해 바닥에 닿는 청소 면적과 물 흡수력을 높였다.

닥터에클린 관계자는 “이번 2016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 대상 수상에 힘입어 수출 전문 기업으로 세계 시장에서 쌓아온 명성을 국내 소비자에게도 인정받을 수 있도록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김현주 기자 guswn10@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