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고려인삼유통, 국내산 홍삼으로 신뢰도 ‘UP’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6년근 홍삼정 골드 시리즈를 선보인 고려인삼유통이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려인삼유통은 농협을 통해 수매한 100% 국내산 6년근 홍삼을 판매하는 브랜드다. 이 회사 전문 연구진은 국내산 홍삼과 천연 한약재들을 배합해 맛과 효능을 모두 살린 건강기능식품을 개발해 왔다. 고려인삼유통의 모든 제품은 우수의약품제조관리기준(GMP)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제조 시설에서 생산됐다.

3년째 브랜드 시상식을 석권해 온 ‘고려인삼유통’은 생산·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불필요한 거품을 줄였음은 물론 매장 수수료와 마케팅 비용, 관리 수수료 등을 배제해 합리적인 가격을 책정한 것이 심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