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우수브랜드대상] 대흥테크, 선박 기자재 산업 선도
17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국내외 다양한 기업들과 신뢰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있는 29년 전통의 대흥테크가 산업(선박 기자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대흥테크는 1989년 설립 이후 다양한 경험을 기반으로 우수한 기술력과 생산력을 보유한 선박 기자재 전문 브랜드다.

(사진) 주형규 대흥테크 대표

국내외 중·대형 조선소에 제품을 공급하여 선박 기자재 분야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선박 선내 온수 가열 공급 장치와 음용수 살균 장치를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고 현재는 담수 공급 장비를 하나의 패키지로 구성한 청수 공급 모듈 유닛 등을 자체 설계해 생산하고 있다. 또한 설계 및 시공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외 다양한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이 주관한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 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소비자에게 현명한 소비 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2017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 소비자 총 6177명을 대상으로 가구·헬스·의류·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1개 부문, 370개 기업, 11개 지방자치단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다. 리서치 결과와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62개 브랜드를 선정했다.

정채희기자 poof3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