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iMBC캠퍼스, 독학학위제 전문 브랜드
독학사(독학학위제) 전문 브랜드 iMBC캠퍼스가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교육(독학사)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2년 연속 수상한 iMBC캠퍼스는 온라인 교육 업체로 초중고 검정고시와 국가에서 시행하는 독학사 교육과정을 통해 초등학교 졸업부터 4년제 학사학위 취득까지 평생교육을 지원하며 정규 교육제도의 기회를 놓친 이들에게 평등한 배움의 기회를 부여함으로써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회원들의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1~4단계로 나뉜 전용교재, 전용강의와 업계 최초로 5개년 기출문제복원집을 통한 체계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 심리학과, 간호학과, 유아교육과 및 영문·국문학과, 경영학과, 법학과 등 8개 학과를 운영 중이며 과제나 출석 없이 1년 동안 4번의 시험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비용과 시간 방면에서 효율적인 학습을 제시한다.

iMBC 캠퍼스 관계자는 “교육은 누구에게나 평등해야한다 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캠퍼스 임직원들과 회원분들의 참여가 있어 이번 수상을 할 수 있던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회원들이 원하는 교육 콘텐츠를 만들고 평생교육 실현의 문턱을 낮춰 더 많은 사람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