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카,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
코스메틱 브랜드 유리카가 2017년 3월 28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고객이신뢰하는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화장품(기초화장품) 부문 대상을 받았다.

2년 연속 수상한 유리카는 ‘세상에 없던 뷰티 공식’이라는 슬로건을 표방한다. ‘체리썸 비누’ 론칭이후 건조한 입술에 즉각적인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는 ‘촉촉 립오일’, 바쁜 아침 시간에 머리 말리는 시간을 줄여주는 ‘퀵 드라이 미스트’ 등의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특히 유리카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아이브로우 타투펜’과 ‘듀얼 립타투펜’, ‘립실드’는 완판을 수차례 기록한 바 있으며 최근 셀프 속눈썹 연장 아이템인 ‘카라펜’을 출시해 여성들의 니즈를 꿰뚫어보고자 노력 하고 있다.

또한 지난 2월 남성 아이돌 그룹 ‘블락비(Block-B)’의 멤버 피오를 브랜드 단독 모델로 캐스팅 했다.

유리카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직접 뽑았기에 더욱 의미 있는 상이 아닐 수가 없다”며 “앞으로는 남녀노소 모두의 니즈를 충족하는 저자극 아이템을 연구, 개발해 유리카만의 컬러를 살리면서 입지를 확고히 다져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2017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 대상'은 소비자가 직접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신뢰'를 핵심 요소로 삼아 소비자가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를 마련해 선정했다.

총5가지 항목에 걸쳐 5점 만점을 기준으로 평점 3.5 이상인 브랜드 및 기업을 신뢰 브랜드로 꼽았고 이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를 차지한 45개 브랜드를 최종 신뢰 브랜드로 선정했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