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여성건강 브랜드, ‘렉스플라본’
㈜노바렉스의 렉스플라본(Rexflavone)이 5월 16일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는 ‘2017 여성소비자가 뽑은 프리미엄 브랜드대상’에서 건강기능식품(여성건강) 부문을 수상했다.

올해 3년 연속 수상한 렉스플라본은 회화나무 열매 추출물을 사용해 여성 갱년기 증상 개선에 대해 기능성을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많은 연구 논문을 통해 항산화, 혈당, 콜레스테롤, 체중, 여성갱년기 증상 완화 등에 관여한다고 보고된 바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에서 여성 갱년기 평가지수인 안면홍조, 피로감, 불면증, 두통 등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업체로 다양한 국내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들과 해외 건강기능식품 유통업체인 GNC(미국), Blackmore(호주), 동남아시아 시장 등에 제품을 생산, 납품하고 있으며 1995년 설립된 이후 34건의 개별인정소재를 식약처에 등록했다.

노바렉스의 주력 브랜드로는 ‘잔티젠(다이어트)’과 ‘렉스플라본(여성건강)’ 등이 있다.
노바렉스 관계자는 “매년마다 이런 뜻 깊은 상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좋은 원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신뢰를 발판으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여성 소비자가 뽑은 ‘2017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진흥원이 주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대상은 대한민국 20세 이상 성인 여성을 대상으로 온라인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프리미엄지수를 산정, 각 부문별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다.

심사위원상은 학계·산업계 등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충성도·신뢰도·인지도·이미지·만족도 등 총 5가지 항목에 대한 공적서를 심사해 높은 점수를 얻은 브랜드에 주어진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