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생활서비스 브랜드대상] 안전하고 투명한 해외직구 오픈마켓, 3cmall
최신형 해외 전자제품을 가격 거품 없이 만나볼 수 있는 해외쇼핑 오픈마켓 3cmall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생활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해외직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3cmall은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 기업 ㈜쿼크미디어가 설립한 해외직구 전문 오픈마켓이다. 본사인 ㈜쿼크미디어는 2015년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이후 크로스 보더 e-커머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였으며,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3cmall을 정식 오픈했다.

3cmall은 ‘변화(Change), 도전(Challenge), 창조(Creation)’의 3C 이념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운영방식의 새로운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 영역을 선도하고 있다.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팀 구성원을 한국, 중국, 홍콩 등 글로벌 국가에 분포시켰으며, 이를 기반으로 크로스 보더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탄탄한 경쟁력을 쌓았다.

3cmall에서는 최신형 해외 전자제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하고 있다. 이에 고객들은 샤오미, 화웨이, 애플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정품을 가격 거품 없이 해외 공식 판매가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투명한 배송을 통해 해외직구를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투명하고 안전한 초저가 해외쇼핑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온 3cmall은 지속적인 수요 증가에 힘입어 홍콩 중심의 글로벌 e-커머스 플랫폼을 설립할 예정이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