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맞춤형 외국어 말하기 시험 전문 브랜드, 612어학원
1:1 및 소그룹 맞춤 트레이닝 강의를 제공하는 612어학원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외국어회화전문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612어학원은 일방적 수업 진행이 아닌 말하기 시험에 최적화된 1:1 맞춤형 수업방식으로 강의를 진행하는 OPIc, SPA, TSC 외국어 말하기 시험 전문 교육 브랜드다.

6회 12시간 완성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612어학원의 강의방식은 ‘1:1강의’, ‘1:2강의’, 지방 및 해외 거주자를 위한 실시간 ‘1:1화상강의’ 총 3가지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특히 해당 교육 브랜드는 수년간의 연구를 통해 제작된 자체 개발 교재로 수강생이 취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학습해 단기간에 등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다양한 수업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수강생들이 자신에게 적합한 수업방식과 커리큘럼 선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수강생들의 녹음파일을 비교하며 등급별 차이와 특징을 나누고, 실전 시험에 출제되는 문제들을 분석하여 17개의 카테고리로 집약했다. 이러한 612어학원의 노하우는 지적재산권에 포함되어 있다.

612어학원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기반으로 하여, 앞으로도 단기간에 등급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해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