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패션 브랜드대상] 아티스트의 예술작품이 담긴 헤링본 에코백, ARTIST PRINT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을 프린팅한 일상 속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는 ARTIST PRINT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패션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에코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ARTIST PRINT는 아티스트의 작품이 담긴 아이템(티셔츠, 에코백, 후드티 등)이 판매되면, 수익배분으로 아티스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브랜드다.

ARTIST PRINT가 아티스트와 함께 선보이고 있는 27종의 ARTIST PRINT프리미엄 헤링본 수제 에코백은 100% 국내에서 디자인하고 제작한 상품이다.

이 브랜드의 에코백은 고급소재의 헤링본이 사용되어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데일리 아이템으로 계절에 구분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두께감 있는 소재로 제작되어 무거운 책을 넣고 다녀도 끊어지거나 찢어질 걱정이 없고, 넓은 바닥 면으로 수납공간이 넉넉하다는 장점이 있다.

덧붙여 ARTIST PRINT는 창조경제타운 지원으로 기아 레드멤버스 쇼핑몰 등에 입점해 에코백을 선보이고 있으며, 해외 글로벌 사이트를 통한 해외 판매도 진행 중이다.

ARTIST PRINT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티스트들을 위한 플랫폼을 만들고, 일반 대중들에게만 선보여지는 것이 아닌 아티스트와 기업의 연결을 통해 좋은 예술작품을 많은 이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