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대상] 자체 기술력의 피부 고민별 맞춤 화장품, CNKCOS
6년 연속 오픈마켓 상위랭킹, 공영홈쇼핑 3회 판매 매진기록을 세운 화장품 브랜드 CNKCOS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뷰티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화이트닝스팟세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CNKCOS는 ‘누구나 쓸 수 있지만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화장품을 만들자'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코스메틱 브랜드다. CNKCOS에서는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기초라인부터 에스테틱샵, 병·의원에서 사용 중인 전문 뷰티 제품까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특히 베스트셀러 상품인 '화이트닝 스팟 트리트먼트 세럼'은 정제수 대신 구아바 추출물을 사용해 만들었으며, 알파알부틴과 해외에서 특허 받은 성분들을 사용하여 미백 시너지효과를 높였다. 천연수련화 추출물을 혼합시킨 특허원료로 제조된 이 세럼은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8가지 인체적용시험 테스트를 완료해 눈 밑 기미, 잡티, 색소침착 완화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또 신세계 쇼핑 기초 라인에서 1위에 올라 40만 개 판매 기록을 돌파했으며, 최근 공영홈쇼핑 3회 매진 기록까지 세웠다. 이외에도, 한 알씩 사용하는 고체형 클렌져인 컬러빈, 섹시빈 등의 빈시리즈 5종과 정제수 대신 갈락토미세스발효여과물이 베이스인 미효모라인 등이 있다.
모든 제품은 공식 쇼핑몰과 소셜커머스(티몬, 쿠팡, 위메프), 오픈마켓, 롭스, 각종 홈쇼핑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중국 및 동남아 등으로 수출 및 수출 준비 중인 유망 중소기업이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