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IT 교육의 새 지평을 여는 브랜드, KH정보교육원
실무 중심의 훈련과정을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산학연계활동도 진행하는 KH정보교육원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IT교육 부문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KH정보교육원은 20년간 실업자 교육을 시행해 IT 분야 인재를 양성해온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현재 자바 프로그래머와 보안 전문가 두 직종만을 전문화해 교육하며, 내일배움카드 국비지원을 통해 모든 교육과정을 전액 무료로 선보인다.

이러한 KH정보교육원은 우수한 IT기업과 솔루션 MOU를 체결하여 지원 받은 솔루션을 교육과정에 반영해 현업에 필요한 기술을 가르친다. 이 브랜드는 파수닷컴 등 3개 업체와 솔루션 MOU를 체결 중이며, 올 상반기에는 투비소프트와 손잡고 ‘넥사크로플렛폼 14’ 솔루션을 지원받았다.

아울러 해당 브랜드가 IT기업 실무자와 인사담당자를 위촉해 운영 중인 KH기술자문단은 커리큘럼 자문, 실전대비면접 IT특강 강연 등 각종 활동으로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높인다.

한편 KH정보교육원은 IT 인력 양성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해 노동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또한 강남지원은 고용노동부가 실시한 2016년도 교육훈련기관 인증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3년 인증’을 받아 우수훈련기관으로 선정됐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