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메디컬 브랜드대상] 체형성형을 특화한 전문 브랜드, 듀얼클리닉
고객의 체형에 맞는 복합시술을 적용하는 듀얼클리닉이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메디컬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체형성형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듀얼클리닉은 지방흡입이나 가슴성형처럼 ‘체형성형’ 분야에 특화된 전문성을 갖고 있는 성형외과 브랜드이다. 해당 브랜드의 의료진은 검증된 실력을 기반으로 하여, 다양한 학회 및 강연, 논문발표 등 지속적인 연구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듀얼클리닉은 신체 부위별·분야별 전문의로 구성하여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고객 상담부터 수술과정, 사후까지 관리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청결함을 강조한 병원시설 내 환경과 감염방지를 위한 감염관리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집도의 외에 두 명의 추가 인력을 배치하여 수술 진행을 모니터링하는 등 안전 시스템도 도입했다.

또한 고객의 안전과 회복을 위해 집중회복 센터와 회복실을 각기 운영하고 있으며, 전담간호사 배치로 상시 집중 간호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듀얼클리닉은 안전을 위해 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초음파 분석’을 진행한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는 모든 직원에게 응급 처치 프로세스 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안전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