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창의·융합·영재교육을 지향하는 기업, 렌쥴리에듀테인먼트
교육업계 최초로 중국 국영방송국과 어린이 교육 종합편성물을 제작'송출하는 렌쥴리에듀테인먼트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어린이교육콘텐츠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렌쥴리에듀테인먼트는 렌쥴리킨더, 렌쥴리아카데미, 렌쥴리위즈 브랜드로 유명한 창의, 융합, 영재 어린이교육콘텐츠 전문회사다. 국내를 넘어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한 이 회사는 업계 최초로 중국 국영방송국과 어린이 종합편성물을 제작'송출해 교육한류를 이끌고 있다.

특히 는 중국 종합편성물 TV시청률 1위에 오른 어린이방송 콘텐츠로 LeTV 방영 단기간에 시청률 3억뷰를 기록했다.

최근 이 회사는 뉴욕주립대, YTN방송과 제휴해 국제코딩로봇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하였으며 중국 알리바바 티몰 플래그샵에 입점하여 움직이는 창의블록 네오봇을 비롯한 모든 교육 상품을 선보였으며 인도네시아 방송그룹인 엠텍미디어 그룹의 끄르아팁 미디어 까르야와 계약을 맺고 동남아시아 시장까지 개척했다.

렌쥴리에듀테인먼트의 프로그램은 교육용과 완구용으로 나뉘어 연구 및 개발이 진행된다. 각각 창의블록과 교구 수학 영재교육부분으로 구성되며, 차별화된 커리큘럼의 렌쥴리킨더 놀이학교뿐 아니라 유치원, 영재교육센터, 홈스쿨 등에서도 다양하게 활용된다.

특히 완구형 창의블록인 네오봇프라임과 네오봇팜, 교육용 교구 만지는 수학 프리미엄팩, 코딩로봇 에뽀, 웃는그림 아뜰리에는 아이들이 창의력과 상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