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항균력 99.9%의 프리미엄 기능성 휴지통, 블리바(Vliba)
이중 뚜껑 방식으로 냄새와 세균을 동시에 차단하는 블리바(Vliba)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리빙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휴지통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블리바(Vliba)는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성을 겸비한 프리미엄 휴지통 브랜드다. 블리바의 기능성 휴지통에 장착된 리필백은 FITI 시험 연구원으로부터 99.9%의 항균력을 인정받았다.

기저귀뿐 아니라 애완동물 배설물, 각종 쓰레기를 깔끔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이 제품은 이중 뚜껑과 밀폐 실리콘을 통해 악취 및 세균, 각종 벌레를 효과적으로 차단해준다.

기존의 휴지통의 단순함에서 벗어난 획기적인 디자인을 겸비한 블리바는 고광도 유광으로 표면을 처리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색감과 부드러운 곡선 디자인으로 세련된 공간미를 연출해 준다.

특히 ‘리빙센스’ 2017년 5월호에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없는 스마트한 휴지통으로 소개돼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이 제품은 전용 항균 리필백과 종량제 봉투를 모두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점이 특징이다. 전 세계에 출시된 휴지통 중 리필 봉투와 함께 일반 봉투도 사용 가능한 제품은 블리바 이외에 1개에 불과하다. 블리바는 전용 항균 리필 봉투 또한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