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공무원·자격증 시험 대비의 든든한 파트너, 에듀피디
국민이 양질의 교육을 받아 자신의 목표를 실현할 수 있도록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해온 에듀피디가 30일 서울 강남 신사동 더 리버사이드호텔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교육서비스 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공무원자격증교육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에듀피디는 1996년 창립한 이래 올해로 21주년을 맞이한 종합 교육 브랜드다. 이 브랜드는 공무원 인터넷 강의부터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등 국가 공인 자격증 시험 분야까지 다각도적인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덧붙여 해당 브랜드는 간호사 국가고시 및 간호·보건 분야에 특화된 학습 콘텐츠를 필두로 간호 독학사 학위 취득 과정까지 마련해 교육서비스 제공 분야를 확장하고 있다. 또한 자체 연구소를 설립해 공무원 및 자격증 시험 대비 교재를 지속적으로 출간했으며, 이 서적들은 대형 서점의 수험서 분야에서 베스트셀러로 등극한 바 있다.

이러한 에듀피디는 각 수험 분야의 우수 지식 콘텐츠 구축을 기반으로, PC 및 스마트폰을 통한 효율적인 학습을 돕는 스마트러닝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앞장섰다. 또한 다수의 공무원 노조 단체와 협약을 체결하고, 조합원을 대상으로 공무원 전직 시험 대비 강좌를 선보였다. 아울러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 각계 기업을 대상으로 위탁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 될 전도유망한 특화 브랜드를 선별하기 위해 제정됐다. 실질적으로 각 브랜드가 각자의 분야에서 미치고 있는 영향력을 판단해 부문별 브랜드 대상을 선정했다. 그에 따라 △생활 서비스 △교육 서비스 △유아 △프랜차이즈 브랜드 대상 등 전문성 있는 브랜드를 특화 선정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소비자들이 현명하고 객관적인 소비를 도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은 물론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 ‘2017 대한민국 브랜드 어워즈’는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하고 한국마케팅포럼 주관으로 진행됐다. 20세 이상의 소비 계층과 파워블로그 기자단, 분야별 전문가의 공적 심사 평가로 인증 업체들을 선별했다. 이를 통해 총 19개 부문 252개 분야 600개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고 총 63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김은영 기자 kye0218@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