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받은 기술력으로 국내 생산 고집하는 스마트폰 거치대 '제노믹스'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신형아이엔티(대표 : 이동엽)의 XENOMIX (제노믹스)는 Simple, Small, Strong이라는 슬로건대로 간편하고, 작고, 강력한 다양한 컨셉의 차량용 거치대 시리즈를 국내에서(대한민국)에서 직접 제조 및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계속적으로 만들어 내고 있는 브랜드이다.

차량 내 윈드실드, 대시보드, CD슬롯, 에어컨송풍구, 컵홀더, 헤드레스트, 스티어링휠에서 고객의 휴대기기(휴대폰, 태블릿PC, 내비게이션) 등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다. 디바이스(휴대기기)의 탈부착이 편리하며, 가변형 받침대를 이용하여 아이폰 및 갤럭시 등 다양한 크기의 기기가 손쉽게 호환이 된다.

신형아이앤티는 자동차 용품 뿐 아니라 및 생활소품, 유아용품, 레저용품 등의 다양한 제품에 제노믹스 브랜드를 부착하여 직접 생산 및 판매하고 있으며 거치대 시장에서는 저가의 중국산이 아닌 특허 받은 기술로 국내에서 직접 제조하는 명품 브랜드로 인식되어지고 있다.
신형아이엔티는 2000년 설립된 금형 전문 기업으로 중소기업이지만 의료 기기 업체 및 전자제품 업체의 양산 금형 분야에서 실력을 갖춘 업체로 평가 받고 있다.

해외 수출에도 뛰어들어 2015년에는 수출 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되기도 했고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하였으며, 2016년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으로 장애인고용유지에 힘쓰고 있으며 2016년 장애인고용 우수사업자에 선정되었으며, 2017년에 차세대 제품으로 개발된 스완홀더 시리즈 및 제노믹스A 다기능 다용도 거치대는 2017하이서울HIT브랜드에도 등록되어 그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hawll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