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성장 시대의 해법, 일본에서 배운다
[알림] 한경비즈니스, 오는 9월 ‘차세대 리더 스쿨’ 개강
한경비즈니스는 오는 9월 6일 ‘저성장 시대의 해법, 일본에서 배운다’를 주제로 중간관리자교육인 '차세대 리더 스쿨' 강좌를 실시합니다.

우리보다 앞서 선진 경제에 진입한 일본은 우리보다 앞서 경기불황을 겪었습니다.

3저 현상(저성장·저물가·저금리)과 인구 고령화, 저출산 등의 문제로 인해 1991년 이후 연평균 0.88%의 성장 바닥을 보인 ‘잃어버린 20년’을 보냈습니다.

하지만 2017년 현재 일본은 빠른 속도로 경제 불황을 탈출하고 있습니다. 고용률이 오르고 주가와 부동산은 동반 상승 중입니다.

일본의 경제가 이렇게 좋아진 이유는 20년이라는 시간동안 기업들이 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듭하면서 중간관리자 육성이라는 해법을 찾았기 때문입니다.

도요타자동차와 세븐일레븐, 유니클로, 무인양품 등 저성장이라는 파고를 넘고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한 일본 기업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지난 수년간 경영자 마인드를 갖춘 ‘참모형 인재’를 키우기 위해 교육에 힘을 쏟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교육을 통해 성장한 젊은 리더들의 열정과 아이디어가 ‘지속 가능한 기업’의 밑거름이 됐습니다.

차세대 리더 스쿨은 각 기업의 허리 역할을 담당하는 인재에게 일찍부터 경영자 마인드를 길러주는 교육프로그램으로, 저성장 시대에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 하는 가장 효율적이며, 근본적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입니다.

기업인과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신청하기] : http://naver.me/GyuCSw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