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 기관 대상으로 15개 부문서 시상...접수는 11월 30일까지



[한경비즈니스 = 이홍표 기자] 한경비즈니스가 대국민 서비스를 펼치는 공공기관의 사회공헌활동을 널리 알리고 더욱 장려하고자 ‘2017 한국경제 공공기관 사회공헌 대상’을 선정한다.
‘2017 한국경제 공공기관 사회공헌 대상’은 대상을 포함해 지역사회공헌부문 · 공공기관혁신부문 등 모두 15개 부문에서 각 단체 및 기관장에게 수여된다. 응모 대상은 공공기관(공기업 및 준정부기관)으로 하며 접수는 11월 30일까지이다. 각 공공기관의 사회공헌 활동은 학계 및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부문별 수상기관 및 수상자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12월 19일에 열린다.


글로벌 경영위기 이후 소득의 양극화, 실업난 등 사회적 갈등이 고조되는 가운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최근에는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기존의 단순한 기부 프로그램을 넘어 기업이 보유한 자원과 기술을 활용하는 혁신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진화하는 중이다.

민간 기업뿐만이 아닌 지역사회와 국민에 공헌하고 있는 공공기관들도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이어가고 있다. 단순 기부방식에서 벗어나 고객은 물론 임직원들도 자연스럽게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자긍심을 심어주고 있다. 회사 임직원이 한 마음으로 나눔 문화를 만들고 모두가 잘사는 세상을 이끌어가기 위해 전략적이고 혁신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필요한 시기다.


이에 한경비즈니스에서는 공공기관의 혁신적이고 발전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서로 나누며 한 단계 더 발전된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7 한국경제 공공기관 사회공헌 대상'을 제정했다. 한경비즈니스의 ‘2017 한국경제 공공기관 사회공헌 대상’은 적극적 사회공헌활동으로 균형 발전과 양극화 해소를 위해 노력하는 우수 사례를 발굴해 소개하고자 했다. 수상 기업의 우수 사례는 한국경제신문 및 한경비즈니스를 통해 자세히 소개된다.


문의는 한경비즈니스 공공기관 사회공헌 대상 사무국 (전화 : 02-360-4823 / 이메일 enyou@hankyung.com)으로 하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