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제 1237호 (2019년 08월 14일)

[플라자] 롯데홈쇼핑, 새벽 배송 서비스 ‘새롯배송’ 론칭 外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쇼핑몰 ‘롯데아이몰’에 새벽 배송 전문관 ‘새롯배송’을 오픈하고 새벽 배송 서비스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대상 품목은 TV홈쇼핑과 ‘롯데아이몰’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간편식·생활용품 등 총 500여 개 상품이다. 서울 일부 지역(강남·서초·송파구)에 우선 도입하며 평일 오후 6시 이전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 날 오전 7시까지 집 앞에 배송된다. 4만원 이상 주문 시 배송비는 무료다. 배송에는 재활용이 가능한 친환경 아이스 팩과 보랭 박스가 사용된다.





◆LG생활건강 숨37° ‘플레르’ 라인 출시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은 안티에이징 라인 ‘플레르(Fleur)’를 출시했다.
숨37° 플레르 라인은 잔주름이 깊어지기 시작하는 3040세대를 겨냥했다. 플레르 라인은 난초의 꽃에서 찾은 난화 효모를 복합 발효해 얻어낸 오키드 Y 콤플렉스(Orchid Y ComplexTM)를 함유했다. 또한 자연의 원료에서 찾은 효모 추출물 퓨리티 펌TM을 함유해 부드럽게 각질을 개선한다. 핵심 제품인 ‘플레르 리제너레이티브 세럼’과 토너·에멀전·크림·아이크림 등 총 5가지 제품이다.



◆SPC삼립, ‘미각제빵소’, 출시 2달 만에 300만 개 판매

SPC삼립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미각제빵소’가 출시 2개월 만에 300만 개를 판매했다. 미각제빵소는 ‘본질에 충실한 빵’을 콘셉트로 엄선된 원료와 전문 공법을 적용하고 현재까지 10종의 제품을 선보였다. ‘미각제빵소’는 청정 지역 대관령 설목장에서 키운 ‘설목장 유기농 우유’를 비롯해 ‘뉴질랜드산 천일염’, ‘호주산 크림치즈’, ‘벨기에산 코코아매스’, ‘캘리포니아산 호두’, ‘프랑스산 이즈니 버터’ 등 차별화된 고급 원료를 사용했다. 또 제품 각각 본연의 맛을 살릴 수 있는 전문 공법을 적용해 제품의 품질을 강화했다.



◆삼성물산, 비이커&네이버웹툰 컬래버레이션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컨템퍼러리 멀티숍 ‘비이커(Beaker)’는 네이버웹툰과 손잡고 대표 캐릭터를 활용한 캡슐 컬렉션 상품을 출시했다. 비이커는 매년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는 차원에서 라이프스타일 전반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차별화된 브랜딩을 펼치고 있다. 비이커는 ‘유미의 세포들’의 유미·사랑세포·출출세포·세수세포와 ‘호랑이형님’의 무케·추이, ‘타인은 지옥이다’의 아줌마·왕눈이 등 인기 네이버웹툰 캐릭터를 활용한 티셔츠·반다나·에코백·파우치·배지 등의 상품을 선보인다.



청정원, 짜지 않은 ‘미니 어린잎김’ 출시
대상(주) 청정원은 아이들을 위해 부드러운 원초로 짜지 않게 구운 ‘미니 어린잎김’을 출시했다. 미니 어린잎김은 해조류검사센터의 과학적인 품질 분석을 통해 안전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뛰어난 어린 원초를 선별해 만들었다. 어린 원초는 김 수확철에 1~3번째 수확한 원초로 식감이 부드럽고 김 본연의 맛이 풍부한 것이 특징이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안전을 상징하는 글로벌 인기 캐릭터 ‘로보카폴리’를 패키지에 적용했다.


◆NHN페이코, ‘페이코 보험 추천’ 선봬
간편 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페이코(PAYCO) 보험 추천’ 서비스를 시작한다. 페이코 보험 추천은 다양한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확인·비교하고 페이코를 통해 상품에 가입하면 전용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보험 채널링 서비스다. 한화생명보험·한화손해보험·교보라이프플래닛·DB손해보험·메리츠화재 등 국내 대표 보험사 5곳과 제휴, 11개 상품을 만들었고 추후 제휴 보험사를 늘릴 예정이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37호(2019.08.12 ~ 2019.08.18) 기사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9-08-13 10:45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