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세단 ‘더 뉴 그랜저’를 출시했다. 더 뉴 그랜저는 2016년 11월 출시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6세대 그랜저의 페이스 리프트(부분 변경) 모델로 현대차를 새롭게 대표할 플래그십 세단이다. 더 뉴 그랜저는 공기 청정 시스템, 2세대 스마트 자세 제어 시스템, 전방 충돌 방지 보조-교차로 대향차 기술 등 현대차 최초로 적용한 신품목을 탑재했다. 페이스 리프트 모델임에도 불구하고 전장이 4990mm로 기존보다 60mm 늘어나는 등 차량 크기가 커지는 신차급 변화를 이끌어 냈다.
[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삼양식품,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 선봬
삼양식품은 불닭과 미트 스파게티를 조합하는 모디슈머 레시피를 제품화해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을 출시했다. 미트 스파게티 불닭볶음면은 화끈한 불닭 소스와 진한 고기 맛의 토마토 미트 소스가 조화를 이뤄 매콤하면서도 풍부한 감칠맛을 낸다. 또한 치즈·바질·오레가노를 넣은 분말 스프로 고급스러운 맛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은 토마토소스가 매운맛을 중화해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도 쉽게 즐길 수 있다.
[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라네즈, 홀리데이 한정 컬렉션으로 겨울 노려
프리미엄 수분·보습 브랜드 라네즈가 2019 홀리데이 컬렉션 ‘드림 버블(Dream Bubble)’을 한정 출시했다. ‘드림 버블’은 소원을 적은 풍등을 띄워 한 해의 소망을 염원하는 풍습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풍성한 꿈과 희망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라네즈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에센스’와 ‘레이어링 커버 쿠션’을 비롯해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 등 라네즈의 대표 제품을 다양하게 구성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는 ‘크림 스킨’, ‘립 슬리핑 마스크’, ‘슬리핑 마스크’를 소용량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NH농협카드, ‘올바른 하나로 카드’ 출시

NH농협카드는 ‘올바른 하나로카드(신용·체크)’를 출시했다. 올바른 하나로 신용카드는 하나로마트·농협주유소·농협몰·한삼인 등 농협 판매장 이용액의 5%와 영화·베이커리·커피·편의점·대중교통 등 주요 생활 편의 업종 이용액의 3%를 각각 NH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전월 실적에 따라 농협 판매장은 5만원까지, 주요 생활 편의 업종은 1만원까지 적립할 수 있다. 병원·약국에서도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전국 주요 놀이공원의 자유 이용권이나 입장료를 30~50% 할인 받을 수 있다.
[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광동제약, 특이 소재 차음료가 뜬다

광동제약은 요리에 잘 쓰이지 않던 돼지감자를 원료로 한 차음료 ‘프리바이오틱스차(茶) 광동 돼지감자차(茶)’를 출시했다. 우엉과 맛이 비슷한 돼지감자에는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이 있는 이눌린(inulin)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이눌린은 사람의 장 속 유산균이 잘 증식하도록 돕는 먹잇감 역할을 하는 ‘프리바이오틱스’ 성분으로 건강한 장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플라자] 현대자동차, '더 뉴 그랜저' 출시 外
크라운제과, 900원 스낵 ‘죠리퐁’ 출시
크라운제과가 900원짜리 ‘죠리퐁’을 출시했다. 1000원 스낵 제품 전성시대에 가격을 낮춰 청소년과 젊은 층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신제품은 죠리퐁 오리지널의 3분의 2 크기로 한 손에 딱 들어오는 아담한 사이즈지만 마시멜로를 넣어 달콤함도 살렸다. 시리얼·라테·빙수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확산된 죠리퐁 먹는 방법을 적극 반영한 것이다. 한편 죠리퐁 브랜드는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이 10% 정도 증가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52호(2019.11.25 ~ 2019.12.01)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