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롯데칠성음료가 7가지 청정 제주산 원료를 담은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을 선보였다. 깨수깡은 황칠나무·녹차·해조류 5종 등이 들어간 황칠 해조류 복합 추출 농축액을 비롯해 헛개나무 열매 추출 농축액, 벌꿀, 타우린 등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깨수깡의 주원료인 해조류, 식물 복합 추출물은 숙취 해소 원료로 발명 특허(제10-1949887)를 받았다. 깨수깡은 ‘술 깨셨습니까’의 제주도 방언인 ‘술 깨수꽈’에서 유래된 재미있는 네이밍이다.
[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현대차, 전기차 소형 트럭 ‘포터II 일렉트릭’ 내놔

현대차가 국내 완성차 5개사 최초로 전기차(EV) 소형 트럭을 선보였다. 포터II 일렉트릭은 완충 시 최대 211km 주행이 가능한 친환경 소형 트럭이다. 포터II 일렉트릭은 모터 135kW, 배터리 58.8kWh가 탑재돼 우수한 등판능력과 흡·차음재 최적 적용으로 완성한 상용차 최고 수준의 정숙성과 승차감을 갖췄다. 기존 포터II에 비해 연간 연료비는 50% 수준이다. 특히 적재 중량을 실시간으로 감지해 주행 가능 거리를 안내하는 첨단 기술이 탑재됐다.
[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한섬, 타미힐피거 ‘헤리티지 스니커즈’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 전문 기업 한섬은 타미힐피거 ‘헤리티지 스니커즈’ 제품을 선보인다. ‘헤리티지 스니커즈’ 제품은 투박한 모양새의 어글리 슈즈(밑창이 두꺼운 신발)다. 스니커즈 옆면에 빛을 반사하는 리플렉티브 소재와 작은 타미 플래그 로고 플레이를 적용한 게 특징이다. 이번 ‘헤리티지 스니커즈’ 제품은 남성(화이트·블랙), 여성(화이트·베이지 색상) 각각 한 가지 스타일로 출시됐고 두 제품 모두 가볍고 복원력이 뛰어난 ‘오소라이트 인솔(깔창)’을 사용했다.
[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비씨카드, 스키장 최대 60% 할인

비씨카드가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최대 60%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내년 2월 말까지 전국 11개 스키장에서 리프트·렌털·강습료 등을 비씨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60%까지 현장 할인 받을 수 있다. 양지파인스키밸리·비발디파크·용평리조트·무주덕유산리조트·알펜시아·에덴벨리·엘리시안강촌·오크밸리·웰리힐리파크·하이원·휘닉스 스노우파크가 대상이다. 또 매주 금·토요일에 8개 스키장에서 야간 리프트권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1 이벤트도 진행한다.
[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KEB하나은행, ‘KEB하나 케어신탁’ 출시

KEB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특허 출원한 하나금융그룹 협업 상품 ‘KEB하나 케어신탁’을 출시했다. ‘KEB하나 케어신탁’은 고령화 시대에 치매 등 건강 악화로 자산 관리가 힘들어질 때를 대비해 안전하게 금융 자산을 관리할 수 있도록 특화된 대중형 유언 대용 신탁 상품이다. 건강할 때 지급 절차를 미리 지정했다가 치매 등으로 의사 판단과 거동이 힘든 상황이 발생하면 사전에 정한 절차에 따라 병원비·요양비·간병비 등을 효율적으로 지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플라자] 롯데칠성, 탄산 숙취 해소 음료 ‘깨수깡’ 출시 外
◆오리온, 1.5배 커진 ‘생크림파이 1.5’ 내놔
오리온은 기존 생크림파이 대비 크기를 1.5배 키운 ‘생크림파이 1.5’를 출시했다. 생크림파이 1.5는 개당 중량을 기존 22g에서 33g으로 50% 늘리고 g당 가격은 28% 인하(편의점가 기준)해 가성비를 높인 제품이다. 오리온은 한 입 크기 디저트인 생크림파이를 맛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 개만 먹기엔 양이 부족하고 한꺼번에 두 개는 많다’는 의견이 있다는 점에 주목해 브랜드 라인업 확장을 결정했다.


김영은 기자 kye0218@hankyung.com
[본 기사는 한경비즈니스 제 1255호(2019.12.16 ~ 2019.12.22)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