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캠퍼스 잡앤조이>가 볼 만한 공연과 전시회를 엄선했다. 6월엔 페스티벌이 줄줄이 열리니 일정을 미리 체크해두는 센스를 발휘하자.


6.7~6.8
놀고 먹고 쉬고 듣자! 청춘페스티벌
[Culture] Job&Joy Salon
지금까지의 청춘페스티벌과는 차원이 다르다! 매년 신선한 강연과 공연으로 청춘들을 찾았던 청페가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우선, 축제 일정이 하루에서 이틀로 늘어나 라인업이 풍성해졌다. 스티브&요니P, 김진혁 PD, 박웅현, 신동엽, 홍석천, 박명수, 김보성까지. 또 저녁에는 강철 멘탈 청춘들과 함께하는 ‘19금 스테이지’가 진행된다. 티켓 수익금 모두 저소득층 청춘들에게 기부하는 것만은 변함없다. 서울 한강 플로팅 스테이지.



6.10~8.31
올 여름은 심리추리스릴러 뮤지컬로
[Culture] Job&Joy Salon
‘초연’에 ‘창작’ 뮤지컬인데 명성이 자자하다. 제18회, 제19회 한국뮤지컬대상에 노미네이트되는가 하면 일본 극단과 라이선스 계약까지 체결했다. 뮤지컬 ‘블랙메리포핀스’는 1926년 나치 정권 아래의 독일, 불타 버린 대저택과 사라진 수요일의 기억, 그 기억으로의 귀로 과정을 담았다. 김수용, 송원근, 강연정 등이 새로운 심리추리스릴러를 선사한다. 서울 대학로 아트원시어터 1관.



6.5~8.3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무대
[Culture] Job&Joy Salon
시원하게 젖어가는 무대, 그 위에 뿌려지는 탭댄스의 비트.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에서만 보고 느낄 수 있는 광경이다. 6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펼쳐질 뮤지컬 ‘싱잉인더레인’은 슈퍼주니어 규현, 엑소 백현, 소녀시대 써니등의 출연으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때 이른 더위를 풀기에 이만한 공연이 있을까. 서울 충무아트홀 대극장.



6.6~6.8
플라이투더스카이의 ‘컨티뉴엄(Continuum)’
[Culture] Job&Joy Salon
이 두 남자를 얼마나 기다렸던가. 지난 1월 재결합을 하고 5월 신곡을 발표한 ‘플라이투더스카이(Fly To The Sky)’가 6월 컴백 콘서트를 가진다. 콘서트는 신곡을 포함해 ‘남자답게’, ‘Missing You’, ‘중력’ 등 팬들의 심장을 뛰게 만들 음악들로 가득 찰 예정. 5년 만에 돌아오는 ‘플투’의 공연은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6.13~6.14
일렉트로닉 뮤직의 향연
[Culture] Job&Joy Salon
단연 세계 최고의 일렉트로닉 뮤직 페스티벌 ‘울트라 뮤직 페스티벌’은 2012년 처음 한국에서 열렸다. 올해도 어김없이 한국을 달굴 예정. 어보브 앤 비욘드, 스티브 아오키 등 ‘일렉트로닉 좀 안다’ 하는 사람은 기꺼이 축제에 모든 것을 다 바칠 만큼 빵빵한 라인업이 기다리고 있다. 전 세계 최정상 아티스트 약 80여 팀의 무대와 더불어 우리의 ‘그레이트 박’ 박명수의 디제잉도 볼 수 있다. 서울 잠실 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



6.14~7.27
유쾌한 사기극 ‘이층의 비밀’
[Culture] Job&Joy Salon
극단 등대의 창단 공연. 지친 이들에게 웃음의 길을 밝혀주자는 극단의 이름과 꼭 맞는유쾌한 작품이다. 영화 ‘아이덴티티’의 작가로 유명한 마이클 쿠니의 작품 ‘이층의 비밀’은 비밀을 지키려는 한 남자를 통해 사회구조를 풍자하는 내용을 담았다. 탄탄한 구성과 살아 있는 캐릭터가 무대를 한껏 풍부하게 만든다.
서울 대학로 한성아트홀 1관.


지금 당장 예매해야 하는 공연!

6.27~8.3
뮤지컬 두 도시 이야기
[Culture] Job&Joy Salon
서범석, 한지상, 정동하, 최현주, 소냐 등
서울 국립극장 해오름극장


8.9~8.10
현대카드 CITYBREAK 2014
[Culture] Job&Joy Salon
Maroon 5, 싸이, 이적, 리쌍 등 30여 팀
서울 월드컵 경기장


글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