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격 있는 대학생활을 위해 <캠퍼스 잡앤조이>가 볼 만한 공연과 전시회를 엄선했다.


8.22~9.9
한여름의 크리스마스 연극 ‘더 로스트’

[Culture] Job&JOy SALON
크리스마스가 끝난 12월 26일을 배경으로 8가지 이야기를 옴니버스 형식으로 선보이는 연극이다. ‘상실’을 주제로 ‘Part 1. 그때를 잃어버렸습니다’와 ‘Part 2. 당신을 잃어버렸습니다’

두 편으로 나누어 공연한다. 배우 조재현이 대표로 있는 수현재컴퍼니와 창작집단 독이 공동 제작해 주목 받고 있는 작품. 웰메이드 연극 ‘더 로스트’는 서울 수현재씨어터에서 만날 수 있다.



8.22~9.14
파우스트의 재해석, 연극 ‘더 데빌’
[Culture] Job&JOy SALON
괴테의 ‘파우스트’를 모티브로 한 연극 ‘더 데빌’이 무대에 오른다. 록 비트와 사운드가 전체 공연을 이끄는 뮤지컬인 만큼, 늦더위를 날려버리기에 제격. 미국 뉴욕 월스트리트 증권가를 배경으로 주식 브로커 존 파우스트, 존의 여인 그레첸, 존을 파멸로 몰아가는 X 등 세 캐릭터가 무대에 긴장감을 불어넣는다. ‘헤드윅’, ‘지저스 크라이스트 수퍼스타’ 등을 연출했던 이지나가 맡았다.

서울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8.23~11.1
상상 이상의 드립걸즈
[Culture] Job&JOy SALON
2012년 압도적인 객석 점유율로 주목받았던 ‘드립걸즈’가 세 번째 시즌을 맞았다. 이번 드립걸즈 멤버는 이국주, 박나래, 장도연, 정주리, 심진화, 맹승지, 장윤희, 홍윤화. 대세 개그우먼들이 모두 모였으니 한층 업그레이드된 드립을 기대해도 좋다. 레드팀, 블루팀으로 나누어 약 두 달간 공연한다. 서울 CGV신한카드아트홀.



8.30~8.31
국내 최초·최대 마케팅 페스티벌
[Culture] Job&JOy SALON
지난해 첫 문을 연 마케팅 페스티벌 ‘크리에이티브 아레나’가 뜨거운 호응을 얻어 시즌2로 돌아왔다. 디지털 마케팅의 대가 김홍탁, 국제 5대 광고제를 석권한 박서원,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등 마케팅 전문가들은 물론 ‘양평이 형’ 하세가와 요헤이, SNS 시인 하상욱 등 대학생들의 멘토도 함께한다. 토크콘서트부터 마케팅 서바이벌, 라이브 공연까지 2배 더 강력해져서 돌아온 크리에이티브 아레나는 서울 코엑스 Hall C에서 이틀간 펼쳐진다.



8.24
가을방학과 전제덕의 콜라보
[Culture] Job&JOy SALON
여름방학 끝자락을 만끽할 공연이 관객을 찾는다. 가을방학이 준비한 ‘하모니카가 있는 여름방학’이 바로 그것. 게다가 하모니카 거장 전제덕과 함께한다니 꼭 챙겨둬야 할 공연이다. 인디 음악과 재즈의 환상적인 케미스트리를 느낄 수 있는 가을방학과 전제덕의 콘서트 ‘하모니카가 있는 여름방학’의 무대를 만나고 싶다면 서울 연세대학교 백양콘서트홀로.



8.28~9.14
고품격 모노극 ‘노베첸토’

[Culture] Job&JOy SALON
바다 위의 천재 피아니스트 노베첸토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극이다. 이탈리아의 모놀로그 희곡을 원작으로 한 음악극 ‘노베첸토’는 국내에 영화 ‘피아니스트의 전설’로 소개된 바 있다. 감동적인 스토리는 물론, 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의 재즈 선율, 주인공 ‘맥스’ 역을 맡은 배우 조판수의 생동감 있는 연기가 무대를 풍성하게 채운다. 서울 세실극장.



8.29~8.30
드렁큰타이거가 돌아왔다, 더 크레이지 코리아!
[Culture] Job&JOy SALON
8월 말, 제대로 미칠 준비가 되어 있다면 주목하자. 드렁큰타이거를 중심으로 윤미래, 하하, 스컬, 소울다이브, 비지, 클로버, 올티, 프리스타일 등 힙합 강자들이

‘더 크레이지-코리아’의 무대에 선다는 소식이다. 특히 드렁큰타이거의 무대를 4년 만에 만날 수 있으니 놓칠 수 없는 기회. 공연의 슬로건 ‘미치도록 놀아보자’는 콘서트를 찾는 관객을 더욱 흥분케 한다.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지금 당장 예매해!
9.28
존 레전드 내한공연

존 레전드
서울 악스코리아


10.18~10.19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2014

이적, 스윗소로우, 존박, 메이트, 페퍼톤즈, 버벌진트 등
서울 올림픽공원


글 김은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