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nce 제 174호 (2019년 11월)

우리은행, 부동산 자산관리서비스에 인공지능(AI) 기술 접목

[우리은행이 지난 30일 우리은행 청담투체어스 프리미엄센터에서 제휴사 스페이스워크㈜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가치 증대 및 절세 전략 세미나’를 실시했다]


[한경 머니=공인호 기자] 우리은행이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의 프롭테크(Protech) 활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정보기술을 결합한 부동산 서비스 산업을 의미한다.


그동안 우리은행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프롭테크 업체와의 제휴를 확대해 왔다. 지난 10월에는 인공지능(AI) 부동산 솔루션 사업자인 스페이스워크(주)와 주택임대관리 플랫폼 사업자인 알에셋마스터리스(주)와 제휴를 맺기도 했다.


스페이스워크(주)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건축설계 기술을 활용한 투자자문 플랫폼 ‘랜드북(Landbook)’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우리은행은 부동산 개발이나 리모델링 등을 통해 부동산 가치 제고를 희망하는 고객에게 랜드북과 연계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알에셋마스터리스(주)는 주택임대관리에 모바일 솔루션이 도입된 ‘스마트하우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곳으로 공실 및 연체관리 서비스를 우리은행 고객에게 우대된 조건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두 제휴 업체가 제공하는 부동산 정보와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자산관리서비스가 더욱 다양해졌다”며, “향후에도 프롭테크 업체와 제휴를 통해 개발컨설팅, 임대 관리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30일 우리은행 청담투체어스 프리미엄센터에서 제휴사 전문가와 함께 ‘부동산 가치 증대 및 절세 전략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부동산 신축 또는 리모델링 등을 통해 부동산 가치를 높이는 방법과 절세 방법을 제시하고 관련 사례를 소개했다.


[본 기사는 한경머니 제 174호(2019년 11월) 기사입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9-10-31 11:19

가장 기대되는 인터넷전문은행의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투표하기 결과보기

  • 한경BUSINESS 페이스북
  • MONEY 페이스북
  • MONEY 인스타그램
  • 한경BUSINESS 포스트
콘텐츠 제작문의
L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