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머니 = 양정원 기자] 정확한 시간을 측정하는 것은 인류의 오랜 염원이었다. 세계 최초로 선보인 기계식 시계의 인증 방식, METAS 인증을 거친 마스터 크로노미터라는 칭호를 얻은 오메가 글로브마스터. 정확하고 정교한 시계를 만들고자 하는 워치메이커와 하이엔드 타임피스에 대한 진정한 오마주다.
[Must Have] HOMMAGE TO TIME, 오메가
HISTORICAL FEATURES
오메가 글로브마스터는 지난 50여 년 동안 정확한 시계를 만들고자 하는 오메가의 역사와 기술력을 대표한다. 이는 1950년대 전문성과 정확성, 뛰어난 성능을 자랑했던 초창기 컨스텔레이션 모델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백케이스 역시 오메가의 역사를 느낄 수 있다. 무브먼트의 우수성을 상징하는 크로노미터 관측 대회가 열렸던 큐폴라 지붕의 관측소 이미지가 찍힌 메달리온과 정확성을 기록한 8개의 별이 새겨져 있다.

MASTER CHRONOMETER
최초로 스위스 계측학 연방학회(METAS)가 인정한 마스터 크로노미터 인증을 통과한 첫 번째 시계다. METAS 인증은 일상생활뿐만 아니라 15000가우스의 강한 자기장에 노출되는 극한 상황에서도 정확히 작동하는지를 따지는, 깐깐한 8가지 테스트를 거쳐야 얻을 수 있다. 무브먼트는 반드시 COSC의 테스트에 통과해야 한다. 각각의 글로브마스터는 METAS 인증 카드가 부여되며 이 카드에는 일련의 독립적인 테스트에서 어떤 성과를 보여주었는지 알려주는 식별 넘버가 기재돼 있다.

CLASSICAL BEAUTY
지름 39mm로 성능은 미래 지향적이지만 외관은 클래식한 아름다움을 지녔다. 글로브마스터는 2가지의 큰 특징으로 정의된다. 하나는 시계 수집가들에게 오랜 시간 언급돼 온 아이코닉한 파이-팬 다이얼과 과거 컨스텔레이션에서 볼 수 있었던 플루티드 베젤이 그것이다. 18K 세드나 골드, 18K 옐로 골드, 그리고 스테인리스 스틸을 포함한 다양한 소재에 우아한 선-브러시드 블루 다이얼 또는 실버 오팔린 다이얼로 만날 수 있다.

양정원 기자 neiro@hankyung.com |사진 신채영(SHIN CHAE YOUNG studio)|문의 오메가 02-511-57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