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이화수 전통육개장,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육개장 전문 프랜차이즈 이화수 전통육개장이 7일 서울 청담동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시상식에서 프랜차이즈(육개장)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화수 전통육개장은 무병장수의 상징인 파와 양지고기를 고아낸 전통 파개장 스타일의 육개장 전문점이다.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재 170호점을 돌파했으며 TV드라마, 라디오 협찬 등 지속적인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으로 가맹점 매출 상승을 지원하고 있다.

주요 메뉴는 전통적이면서도 현대인의 입맛에 잘 어울리게끔 만들어진 전통육개장이 있으며 가족 단위 고객과 직장인들의 회식을 위한 모듬수육 전골, 양지육개장 전골, 전통보쌈 등이 있다. 아울러 식약처가 인증한 HACCP 시설을 갖춰 맛과 영양은 물론 위생적으로도 안전하게 믿고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이화수 전통육개장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그간 전국 가맹점 직원들과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해 온 결과라 생각돼 더욱 의미가 깊다"며 “고객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차별화된 메뉴개발 및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한 층 더 발전하는 외식 전문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경비즈니스는 ‘2017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선정해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의 부문별 제품과 서비스 만족도 및 우수성을 검증했다.

이번 시상식은 약 600여개의 업체를 대상으로 사전 기초조사를 거쳐 소비자 조사, 선호도 조사, 심사위원상 심사 과정을 거친 뒤 총 59개 브랜드를 3차 최종 수상자로 선정했다.

이 지수는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직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 만족도 지수로,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뽑아 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인증 받게 된다.

심사위원 및 20대 이상 소비자들의 평가를 통해 브랜드 선발, 선호도 리서치, 공적서 심사 등의 과정을 거쳤다.

김은영기자 kye0218@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