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작업복 렌탈·관리 전문기업, 린드스트롬



린드스트롬이 ‘2025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서비스브랜드(작업복 렌탈 서비스) 부문을 수상했다.

린드스트롬은 1848년 설립 이후 175여 년 동안 섬유 서비스 분야의 전문성을 쌓아 온 글로벌 작업복 렌탈·관리 기업으로 유럽과 아시아를 포함한 24개국 200여 개 지사에서 약 5천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클린룸 의류와 방진복, 제전복, 위생복 등 산업별 특수 작업복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작업복을 맞춤 제작·렌탈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린드스트롬의 서비스는 작업복 렌탈과 함께 정기 세탁 및 배송까지 기본으로 포함된 토탈 관리 서비스로 고객의 업무 효율성과 위생 수준을 높이고 있다. 아울러 경기도 평택에 위치한 자체 세탁 공장과 배송 루트를 통해 전국 배송 체계를 구축해 고객사가 초기 투자비용 없이 높은 위생 기준을 유지하며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린드스트롬의 작업복 관리 시스템은 모든 작업복에 내장된 RFID 칩을 기반으로 입·출고 현황과 세탁·수선 이력을 실시간으로 추적한다. 고객 관리 포털을 통해 재고 수량, 교체 주기, 손상률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으며, HACCP, BRCGS, GMP 등 국제 품질·위생 기준에 부합하는 세탁 공정으로 식품, 제약, 반도체 등 고위생 산업 분야 고객사의 외부 감사 대응에도 활용 가능하다.

이홍표 기자 hawlling@hankyung.com
상단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