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제 68호 (1997년 03월 25일)

고문들이 '고문'한다

기사입력 2006.09.04 오전 11:59

▶꼬리에 꼬리를 물 현철씨 문제

『현철씨 문제는 소나기로 끝날 일이 아니며 오히려 여름철 지루한장마비처럼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질 것이다.』

- 여권관계자(현철씨 문제를 일단 소나기가 지나간뒤 신중히 대처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누구 인맥인지 분간하기 힘들면 현철씨 인맥

『누구 인맥인지 분간하기 힘들면 현철씨 인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 정치권 한 관계자

▶고문들이 ‘고문’한다

『최근 대선주자 5, 6명과 잇따라 식사했다…. 고문들이 ‘고문’하고 있다.』

- 여당 한 초선의원(누구 편을 들지 괴롭다며)

▶평생 먹고 살고도 남을 돈

『내가 이사장으로 있는 2년9개월동안 업자들이 가져온 돈을 다 받았다면 아마 평생 먹고 살고도 남을 것이다.』

- 복진풍 환경관리공단 이사장(기자간담회에서 수도권쓰레기 매립지 사업을 돈으로 해결하려는 업자들이 많았다고 개탄하며)

▶정신적 대표

『이회창고문이 총재가 지명한 대표라면 나는 지난 2주동안 여론과언론이 추천하고 지명한 ‘정신적 대표’라고 생각한다.』

- 이한동 고문

▶러시아 진짜 문제는 옐친

『옐친 대통령은 러시아의 개혁부진을 각료들의 실책으로 돌리고있으나 오늘날 러시아의 진짜 문제는 바로 옐친 자신임을 알아야한다.』

- 영국의 시사잡지 이코노미스트(옐친이 대규모 개각을 단행하려는데 대해)

▶현철씨 법대로 처리

『국정조사처럼 법에 의한 절차나 처리문제는 법이 정한대로 법정신에 따라 그대로 할 것이다.』

- 이회창 신한국당 대표(13일 새대표로 선출되면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현철씨 증인채택문제와 관련해서)

▶남편 따귀 때리면 우울증 극복 도움

『우울증 여성들은 자신들이 남성지배사회의 피해자라고 느낀다.이들이 우울증을 극복하는데 남편이나 남자친구의 따귀를 때리는방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 이탈리아의 한 정신과 의사

▶박정희 대통령 복제하고 싶다

『한국인들은 과연 누구를 복제하고 싶어 할까. 대답은 79년 피살된 독재자 박정희 전대통령이다.』

-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누가 복제되기를 바라는가 하는 한국의한 여론조사에서 15.7%가 박전대통령이라고 응답, 단연 1위였다며)

▶부모탓

『북한 주민의 85%가 전후세대인 55세 이하다. 그들에게 죄가 있다면 그들의 부모가 운이 없어 월남하지 못한 죄다.』

- 연변과학기술대 김진경 총장(흥사단 강연에서)

▶치매 4단계

『1단계: 소변을 보고 지퍼를 안 올린다.2단계:바지를 내리지 않고 소변을 본다.3단계:애기한테 「쉬」하면서 자기가 쉬한다.4단계:여기까지 얘기하다 다음 단계를 모른다.』

▶공주병 증세

『1. 사과만 먹으면 죽을 것같다.(백설공주병)2. 밤 12시가 다가오면 불안해진다.(신데렐라형)3. 가끔은 로마에서 휴일을 보내고 싶다.(오드리 헵번형)4. 북만 보면 찢고 싶다.(낙랑공주형)5. 바보만 보면 결혼하고 싶다.(평강공주형)』

- PC통신유머란에서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06-09-04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