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제 83호 (1997년 07월 08일)

인터캐스트 외...

기사입력 2006.09.04 오전 11:59

◆ 인터캐스트

전세계를 네트워크로 연결하는 「인터넷」과「브로드캐스트(방송)」가 합쳐진 말이다. 반도체 제조업체인 인텔이 개발하여 보급을 추진하고 있는 기술로 텔레비전 방송과 인터넷을 연결시켜 서로 보완하는 것이다. 이것은 미국 3대 네트워크 중의 하나인 NBC와 인텔, 케이블텔레비전인 TIC케이블, CNN, 컴퓨터관련기업인 넷스케이프 등이 개발한 「신쌍방향 시스템」이다. 텔레비전 전파를 이용하여 영상과 함께 인터넷 홈페이지 데이터를 보내거나, 유선텔레비전의 케이블을 통하여 보낼수도 있다.

◆ 취농 준비학교

최근 일본에서는 농업에 종사하고 싶어하는 도시의 비즈니스맨을위한 학교인 「취농준비학교」가 인기. 농수성이 작년 6월에 개교한 이래 수강희망자가 엄청난 숫자로 늘어나고 있다. 취농희망자는많지만 기술습득, 자금조달, 농지확보 등이 장애요소가 되어 실제로 취업하는 사람은 얼마 안된다. 이런 희망과 현실의 갭을 줄이기위하여 농업전문기술원 등이 강사가 되어 취농하는 길을 알려준다.수업은 야간에 하며 1회코스는 강의 10시간, 실습 1일간이다. 수강자층은 20대에서 60대까지 매우 넓다.

◆ 셀프 카운슬링

자신의 문제를 스스로 발견하여 해결책을 찾아가는 카운슬링 방법이다. 일본의 다마가와대학 와타나베 교수가 아동의 교과학습에 응용한 결과 학력향상 등 성과를 얻었다. 국어의 경우 작자의 마음과단락의 요지를 자신의 감상과 작자의 입장으로 나눠 생각함으로써아동의 교류능력을 높이고 표현력과 독해력을 길러준다. 유치원부터 초등학교 4학년까지가 가장 효과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06-09-04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