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스토리 제 334호 (2002년 04월 29일)

강하고 경쟁력 있는 회사에 도전

기사입력 2006.09.04 오전 11:55

흥국생명은 금융겸업화와 규제완화의 진전으로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보험시장에서 미래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하여 ‘강한 회사, 경쟁력 있는 회사’라는 경영목표를 정했다.

이를 위해 ‘변신과 도전’을 경영슬로건으로 설정하고 핵심역량을 집중하기로 했다.

부문별 중점 추진전략은 새로운 영업제도의 활성화, 시장변화에 능동적 대처, 자산운용의 효율화, 밀착된 고객서비스의 제공, 직원 의식개혁을 통한 경쟁력 제고 등이다.

흥국생명은 다양한 판매채널의 적절한 믹스를 통해 시장점유율과 매출증대를 꾀하고 있다.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수익창출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종신보험을 전담 판매하는 FP(Financial Planner)채널, 그리고 텔레마케팅을 포함한 제휴영업채널 등의 전문채널로 구분, 판매 및 상품전략을 운용해 나가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특히, 방카슈랑스 도입에 대비하여 지난해부터 전담부서를 구성해 방카슈랑스 전문 인력의 체계적 양성과 제휴선 확보에 주력해 왔다.

이 회사는 앞으로 ‘종신보험 전문회사’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고능률 판매 설계사(SLP)의 수를 늘리고, FC자격제도를 도입 재정설계능력을 한 단계 높인 전문적인 FC를 집중 양성키로 했다. 이는 종신보험에 대한 고객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키며 종신보험의 가치를 판매할 수 있도록 판매조직을 정예화 및 전문화하는 데 따른 것이다.

흥국생명은 직원 개개인의 의식변화 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자기계발의 기회를 넓힐 수 있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새로운 인적자원관리 시스템을 구축하여 직원 개인의 전문성을 개발하고 성과를 높여 인사관리체계의 혁신과 성과주의 문화의 확산을 도모할 계획이다.

흥국생명은 올해 주요 경영목표인 총 매출 1조 6,300억원, 총자산 4조 600억원, 당기손익 500억원을 달성할 방침이다.

대표상품, 원더풀 종신보험

‘원더풀 종신보험Ⅱ’는 사망의 원인을 불문하고 보험금을 지급, 유가족 생활보장을 가장 확실하게 설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를 위해 정기특약, 체감정기특약, 가족수입특약 등의 일반사망보장 특약을 주보험과 연계한 보장배수의 제한 없이, 최고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흥국생명은 양로보험과 질병보장, 소득보상, 수술비보장 등이 포함된 다양한 특약을 개발하여 판매 중이다. 주 보험 4개 상품을 비롯, 특약 11∼12개 상품이 개발 완료됨으로써 완전판매 체계를 갖추는 명실상부한 주문형 보험상품으로서의 위상을 가지게 되었다. 따라서 종신보험 1건으로 고객의 전 생애 보장을 완벽히 해결할 수 있는 체제를 갖추게 되었다. 또 원더풀 종신보험Ⅱ는 보장이 평생토록 되기 때문에 상속과 연결된 세테크 수단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종신보험이나 정기보험에 가입한 계약자가 더 이상 보험계약을 유지할 수 없는 경제적 사정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차회 이후의 보험료 납입을 중단하고 감액완납보험으로 변경할 수 있다.

타보험사와 차별화된 상품으로는 무배당 에듀가드보험이 있다. 이 상품의 특징은 부모 유고시 고액의 유자녀학자금을 지급하고 다양한 선택특약을 통한 자녀의 재해, 질병 등에 대한 종합보장이 가능한 상품이다. 기존의 교육보험은 부모 생존시 자녀의 교육자금에 초점을 두었지만, 이 보험은 보장성(부모 사망시) 교육보험으로서의 기능에 좀더 충실하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06-09-04 11: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