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 호 (년 월)

독특한 맛·저렴한 가격으로 치킨 업계 트렌드 선도

기사입력 2009.12.22 오전 11:58

호식이 두마리치킨…가맹점 추가 모집 중 호식이 두마리치킨…가맹점 추가 모집 중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한다는 다소 공격적인 마케팅을 선보이며 치킨 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도해 가고 있는 ‘호식이 두마리치킨’(대표 최호식 www.9922.co.kr).
독특한 맛·저렴한 가격으로 치킨 업계 트렌드 선도

지난 1999년 1월 초 자신의 이름을 따 ‘호식이 두 마리치킨’을 창업한 최호식 대표는 ‘맛도 두배, 양도 두배, 기쁨도 두배’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맛과 양, 고객 감동에까지 성공해 지난 2002년 국내 업계 최초로 ISO9001 품질경영인증을 획득하고 중소기업청 지정 창업도우미 업체로 선정됨으로써 대내외적인 신뢰를 확고히 얻었다.

이어 2004년에는 프랜차이즈 대상과 경영혁신 우수기업 대상을, 2008년에는 중소기업경영대상을 수상했으며, 2009년 대한민국 신성장 동력 미래선도 경영&기술혁신 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9년도 중소기업 분야의 대한민국 신지식 경영인 대상에 뽑히기도 했다.
특히 치킨 한 마리를 사면 한 마리를 더 제공한다는 새로운 마케팅의 성공은 다른 치킨업계에도 큰 영향을 줘 이후로 ‘~두마리치킨’이라는 이름을 단 업체가 속속 등장하는 한편 많은 소비자들은 저렴하게 치킨을 즐길 수 있게 됐다.

하지만 호식이 두마리치킨이 저렴한 가격만으로 마케팅에 성공한 것은 아니다.
모든 외식업체가 그러하듯 가장 큰 경쟁력은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음식의 맛과 품질일 것이다.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국내 최고 품질의 신선한 하림 육계를 사용하고, 독특한 맛의 간장소스와 양념 소스 등으로 소비자의 입맛과 가격을 동시에 만족시켰다.

최호식 대표는 “맛있는 치킨요리에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육계가 가장 기본이고, 아무리 먹어도 또 먹고 싶은 독특한 맛의 소스와 고품질의 튀김기름, 튀김가루 등이 고루 갖춰져야 한다”며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한 마리 가격으로 두 마리를 제공한다고 값싼 재료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혁신적인 유통구조를 통해 고품질의 식자재를 저렴하게 공급하고 소비자의 호응을 통해 마진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 맛과 양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설명했다.

국내 닭고기 소비는 상대적으로 아직 적은 편이며 소비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무한하고, 치킨 체인점 시장 또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판단에 최호식 대표는 유통구조를 개선, 부자재를 대량 구매해 최저단가로 공급하면서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 치킨을 제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러한 마케팅으로 고객의 소비욕구를 유발하고, 최고 품질의 하림 육계를 사용해 싼 가격에 대한 소비자들의 의혹도 불식시켰다. 이는 또한 도계공장의 출하패턴 및 치킨업계의 트렌드를 바꾸었고, 불황기의 성공적인 생계형 창업을 선도하게 됐다.

최호식 대표는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맛과 품질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더욱 맛있는 소스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치킨프랜차이즈의 새로운 리더로써 고객 감동을 최우선으로 하고 나아가 글로벌 시대의 세계적인 브랜드로 우뚝 서는 기업이 될 때까지 고객과 가맹점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독특한 맛·저렴한 가격으로 치킨 업계 트렌드 선도

한편 호식이 두마리치킨은 지속적으로 가맹점을 추가모집하고 있는데 개설을 원하는 점포에는 완벽한 기술 전수는 물론 꾸준한 영업관리 및 지원을 해준다.
또 개업 당일에는 도우미를 파견하고 오픈행사를 지원해 점포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가맹점 추가 모집 문의 : 서울사업본부 02-2207-9922

한국경제매거진 박병표 기자

[ⓒ 한경비즈니스 & kbizweek.com]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당사의 허락 없이 본 글과 사진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입력일시 : 2010-03-09 16: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