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 제조업체인 (주)아이지베스트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가구(행거)부문 1위를 수상했다.

건조대, 행거 등 생활용품을 제조, 유통하는 회사로 4대 홈쇼핑에서 친숙하게 만나볼 수 있는 업체다. 2006년 설립 후 꾸준히 성장하면서 지난해에는 매출이 100억원대를 돌파하기도 했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신개념 다용도 옷걸이 ‘바두기’
2009년 ‘바두기’란 자체 브랜드를 가지고 홈쇼핑에 등장, 돌풍을 일으키며 베스트셀링 상품에 오르기도 했고 이후 3D 다리미판, 매직행거, 스파이더 건조대 등 아이디어 생활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면서 생활용품업계 강자로 떠올랐다.

바두기 옷걸이는 기존 옷걸이와 달리 옷이 흘러내리지 않고 공간을 덜 차지해 주부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으로 인터넷상에 블로그와 웹문서 등에 사용후기가 많이 올라오는 등 주부들에게 친숙한 생활용품으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