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용품 전문업체인 (주)쁘레베베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유아용품(아기띠)부문 1위를 수상했다.

쁘레베베의 아기띠 ‘맨듀카’는 아기가 가벼워지는 아기띠다. 아기띠 시장은 맨듀카의 출시전과 출시 후로 구분된다. 맨듀카가 출시 되기 전 아기띠 시장은 포대기와 아기띠로 구별이 되었지만 맨듀카의 출시 후 아기띠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고 할 수 있다.

맨듀카는 라틴어로 ‘애벌레’를 의미하며 애벌레의 모습을 형상화하여 맨듀카의 로고가 디자인됐다. 모든 어른의 체형이 다르듯이 아기들의 체형도 모두 다르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아기가 가벼워지는 아기띠, ‘맨듀카’
또 아기들은 출생 후 1년 사이에 급성장하면서 여러 체형으로 바뀌게 된다. 맨듀카는 아기의 성장단계에 따라 내장형 인서트, 등받이 확장, 다양한 끈 조절기능을 통해 모든 아기와 엄마의 체형에 맞게 조절이 가능하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