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톱시스템 소파 전문업체인 서광퍼니처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가구(소파)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2년 설립된 소파 전문업체인 서광퍼니처는 주요 유명 가구업체는 물론 홈쇼핑과 자체 쇼핑몰등을 이용해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업체다. 중간 유통단계를 줄여 공장에서 바로 소비자에게 연결되는 직거래를 통해 가격 거품을 뺐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인기 높은 품목으로 온라인판매지만 확실한 AS를 보장해준다.
SONY DSC
SONY DSC
올해 여수 국제박람회에는 자사 대표 브랜드인 ‘로엠’(소파)을 500세트 공급해 눈길을 끌기도 했고 중흥건설의 S클래스 아파트 광고에도 로엠을 등장시킨바 있다.

서광퍼니처는 골조(뼈대)공장을 비롯 스펀지공장과 조립공장 등을 일관 운영하여 원가 면에서 경쟁업체보다 훨씬 유리한 제조과정을 보여주고 있다. 온라인상에서 어느 업체보다도 싸게 파는 것으로 유명하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