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용품 글로벌기업 오피스디포가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사무용품)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오피스디포는 미국에 본사를 두고 전 세계 60개국에 진출했으며 올해로 한국진출 5주년을 맞고 있다. 이 회사는 온라인 쇼핑몰과 카탈로그, 전국 102개 매장을 통해서 사무용품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사무용품의 모든 것 ‘오피스디포’
고객의 배송만족도 향상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OTAC(On Time, Accurate &Complete) 시스템을 운영하여 약속된 배송기간 내에 정확한 상품 및 정확한 수량에 대한 주문 건수를 확인하는 등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월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오피스디포 마일리지 및 OK 캐시백 적립을 통한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연 2회 우수고객 초청행사 등 다양한 마케팅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이밖에 지구의 날 행사를 후원하고 친환경 상품을 적극 소개, 판매하는 한편 머그컵과 에코백 등의 제작 및 배포를 통한 친환경 캠페인도 실천하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