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포털 업체인 커리어넷이 12일 서울시 독산동 노보텔앰배서더호텔 신라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정보서비스(취업포털)부문 1위를 수상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지난 2003년 11월 다음커뮤니케이션의 사내벤처를 시작으로 2012년 6월말 현재 개인회원 수 330만명, 기업회원 35만개를 보유하며 취업포털업계의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는 아르바이트 전문 '알바로', 경력직을 대상으로 한 헤드헌팅 포털 '커리어센터', 취업전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잡링크', 상위 1% 아르바이트 '귀족알바' 등 국내 최대의 멀티포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2012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취업·알바의 집합소 ‘커리어’
온라인 서비스는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채용대행솔루션, 대학취업전산망 구축, 정부취업지원프로그램운영 등 취업관련 종합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 강석린 대표는 “구직자들에게는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고 기업에게는 적합한 인재를 빠르게 이어주는 취업포털 정신을 중요시한다” 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의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984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27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