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델타항공이 7월 24일(현지 시간) 2013년 2분기 재무 실적을 발표했다. 발표에 따르면 델타항공의 2013년 2분기 영업 매출은 2012년 2분기 대비 2500만 달러 감소했고 수용 능력이 0.8% 증가함에 따라 수송량은 0.5% 증가했다. 또한 여객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7% 상승, 6300만 달러가 증가했다. 승객 단위 매출(PRASM)은 이익률이 0.2% 개선돼 전년 대비 큰 변화가 없었다. 리처드 앤더슨 델타항공 최고경영자(CEO)는 “올해 2분기 운영 및 재정 성과는 델타항공 역사상 최고 수준”이라며 “전 세계 델타항공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4500만 달러의 상여금과 함께 올해 이익 분배금에 1억3800만 달러를 책정했다”고 밝혔다.



한국후지제록스, 클라우드 문서 관리 솔루션 ‘워킹 폴더’ 선봬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문서 관리 컨설팅 기업 한국후지제록스가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효율적으로 문서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문서 관리 솔루션 ‘워킹 폴더(Working Folder)’를 출시했다. 워킹 폴더의 가장 큰 특징은 PC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문서를 공유하고 편집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다양한 기기를 통해 문서 편집 및 공유, 인쇄, 스캔, 메일 발송 등의 업무를 사무실 안팎에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다. 작업 기록 보기, 사용자 일괄 등록 기능 등 관리하기가 쉽다는 것도 워킹 폴더의 장점이다. 이 밖에 한국후지제록스는 문서 관리 솔루션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서울우유, S트레이닝 앱 출시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서울우유협동조합이 S트레이닝 애플리케이션(앱)을 출시했다. S트레이닝 앱은 모바일을 통해 전문 트레이너와 함께 규칙적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구성된 무료 프로그램이다. S트레이닝 앱은 크게 ‘S유산소 운동’과 ‘S피트니스’, ‘트레이너 추천 프로그램’ 등 3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돼 있다. S트레이닝 앱은 운동 전과 후의 모습을 비교해 볼 수 있고 운동량을 통계로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인 몸매 관리가 가능하다.



와플반트, 여름 맞이 다양한 이벤트 열어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정통 벨기에 와플 전문점 와플반트가 7월 29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8월 31일까지 휴가지에서 자신만의 다양한 음식과 함께한 추억의 사진을 포토 앨범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누드코스메틱의 다양한 화장품 세트와 와플반트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이와 함께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8월 9일까지 ‘스트로세븐과 함께하는 와플반트 친구들 포토북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홈페이지(www.wafflebant.com)를 참고하면 된다.



코로나 밴드, 이색 라이브 공연 펼쳐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멕시코 대표 맥주 코로나(Corona)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7월 30일부터 8월 24일까지 부산 해운대와 서울 강남역, 홍대 등지에서 ‘코로나 밴드’의 라이브 공연을 펼친다. 올해로 두 번째 실시되는 ‘코로나 밴드’는 코로나 로고가 새겨진 오픈카로 해변가와 도심 곳곳을 누비며 코로나만의 색다른 즐거움을 공유하는 이색 프로모션이다. 소비자와 피서객들에게 무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함과 여유로운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도서 증정 이벤트 진행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이디야커피가 본격적 휴가 시즌인 8월을 맞아 미스터리 소설 ‘킹을 찾아라’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8월 22일까지 진행한다. 미스터리 소설 ‘킹을 찾아라’는 노리즈키 린타로의 신작으로, 일본을 경악시킨 트릭과 반전으로 2013년 미스터리 소설 1위에 선정된 작품이다. 이디야 공식 블로그(www.ediyablog.com)의 8월 리딩 캠페인 이벤트 게시글에 ‘여름휴가 계획’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0명에게 도서를 무료로 제공한다.



연세우유, 알콩달콩 가족 여행 지원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연세대 연세우유가 테트라팩코리아와 공동 마케팅으로 ‘제2회 연세두유 알콩달콩 가족 여행’을 개최한다. 8월 31일부터 1박 2일간 펼쳐지는 ‘제2회 연세두유 알콩달콩 가족 여행’은 ‘에코 가족 캠핑’이라는 테마로 자연 속에서 카라반 캠핑 형식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 연세두유 가족 여행에 선발된 가족은 충청남도 공주의 홀리데이 파크에서 연세우유가 준비한 한층 업그레이드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예정이다.



CJ몰, 결제 대행 서비스 ‘토스하기’ 오픈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CJ몰이 군인을 위한 결제 대행 서비스인 ‘토스하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토스하기’ 서비스는 원하는 상품을 고른 후 특정 대상에게 결제를 요청하는 것으로 CJ몰의 군용품 전문관인 ‘아르미 오 샵(Army O Shop)’에서 상품을 고른 후 결제할 상대방을 지정하면 상대방의 휴대전화로 결제 정보가 전송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휴대전화 인증이나 신용카드 없이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어 군인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안랩, 새로운 V3 제품군 출시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보안 기업 안랩이 7월 30일 V3 제품군 4종의 새 버전과 1개의 신제품을 정식 출시했다. 공개된 신제품은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안랩의 다차원 분석 플랫폼은 새로운 V3의 통합 플랫폼으로 강력한 악성 코드 통합 분석 및 대응, 향상된 탐지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 9.0은 기업용 PC 보안 통합 관리 솔루션으로, 매체 제어 기능을 갖췄다.



아시아나, 인천공항 제2격납고 오픈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아시아나항공이 8월 1일 인천 중구 운서동에 인천공항 제2격납고를 오픈했다. 이번 인천공항 제2격납고 건립으로 아시아나는 기존에 운영 중인 인천공항 제1격납고(B747-400 1대 수용 가능)와 함께 자체 중정비 수행 능력이 향상됨에 따라 매년 해외에서 정비해 왔던 약 15대의 항공기 수요를 국내로 전환해 연간 약 1600만 달러의 외화를 절감할 수 있게 됐다. 또한 100여 명의 정비 인력도 추가 채용할 방침이다.



BIC, 커피 시리즈 라이터 내놔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BIC프로덕트코리아가 커피 시리즈 라이터 8종류를 출시했다.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커피를 라이터에 반영한 것으로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카페모카, 롱 블랙, 플랫 화이트, 카페라테, 마키아토, 카페 브레브 총 8종류다. 롱 블랙, 플랫 화이트, 카페 브레브 등 국내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 커피들도 반영돼 있어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눈여겨볼만하다. 커피 시리즈 라이터는 7월 29일부터 CU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다.



녹십자, 가족 봉사 캠프 개최
[PLAZA] 델타항공, 2013년 2분기 실적 발표 外
녹십자가 7월 27일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사단법인 ‘여럿이 함께’ 푸드뱅크에서 가족 봉사 캠프를 개최했다. 이날 80여 명의 녹십자 가족봉사단은 쿠키와 빵을 만들어 경기도 용인시에 있는 아동 복지 시설 ‘윈바신갈아동지역센터’와 ‘신갈 나눔가게’ 등에 배달하는 봉사 활동을 펼쳤다. 녹십자 사회봉사단은 2009년부터 임직원·배우자·자녀들이 함께 녹십자의 핵심 가치인 ‘봉사 배려’ 정신을 나누고 실천하는 가족 봉사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김은진 인턴기자 skysung89@kbizweek.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