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휴대용 MP3 스피커 개발, 노벨뷰
IT 및 디지털제품 전문 제조·유통기업 ㈜노벨뷰(www.novelview.co.kr)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IT(디지털액세서리) 부문 1위를 수상했다.

노벨뷰는 휴대용 MP3스피커, 보조 배터리, 디지털 액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취급하는 IT 및 디지털제품 전문 유통기업이다. 다양한 시선으로 세상을 본다라는 신념으로 ‘생각하는 소비자’를 위한 기발하고 다양한 상품을 소개해왔다.

노벨뷰에서 인기가 많은 제품인‘NS-600’은 다기능 휴대용 MP3 스피커로, 2.1 채널의 우퍼 서라운드 시스템을 지원한다. 스마트 폰 및 태블릿PC용으로 손색이 없고 오픈 마켓 등에서 가격대비 성능이 좋다는 평으로 높은 인기순위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라디오 주파수 자동 검색 기능과 외장 메모리 지원되며, 녹음 및 저장한 음악파일을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다. 이밖에 플래시,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차세대 모델 'NS770’은 늘어나는 캠핑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노벨뷰 관계자는 “고객지향적인 마케팅을 통해 상품 대중화에 힘써온 노벨뷰가 올해부터 A/S 센터의 인원과 시설을 보완하고 당일 입고처리 및 처리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릴 것”이라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만족을 한층 더 끌어올릴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