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내·외과 토털 진료 시스템 구축, 서울내과외과
서울내과외과의원(www.seouldoctors.kr)이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 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인증식에서 병원(하지정맥류) 부문 1위를 수상했다.

2007년 개원한 서울내과외과 의원은 서울대 출신 내과, 외과 전문의들이 모인 병원으로 건강검진센터, 하지정맥류클리닉을 비롯해 유방, 갑상선, 대장항문, 피부과, 부인과, 비만클리닉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 병원의 건강검진센터는 당일 방문으로 검사에서 치료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서비스를 자랑한다. 특수한 상황을 제외하고는 최소한의 대기시간으로 건강검진을 진행하고 있으며, 건강검진과 함께 가정의학과, 내과, 외과, 부인과, 피부과, 비만진료도 이루어지고 있다.

이웅희 대표원장이 운영하는 하지정맥류클리닉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경화주사시술’은 확장된 정맥에 경화제를 국소 주사하여 병든혈관을 사라지게 하는 치료다. 특수제작된 미세바늘로 시술하기 때문에 환자들이 통증을 거의 느끼지 못한다.

또 이 방법으로 완치가 어려울 경우 ‘레이저 수술’을 진행하는데 피부를 절개하지 않고 광섬유를 혈관에 곧바로 삽입해 레이저를 쪼이므로 병든 정맥만 오그라들게 하는 수술로 합병증을 최소화하는 수술법이라고 병원측은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는 대한민국 소비자의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