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토탈 카 케어 시스템 운영, 카업(CARUP)
프랜차이즈 자동차광택 전문점 카업(www.carup.net)이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프랜차이즈(자동차광택)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자동차 내외장 관리 제품 제조, 수입, 유통 및 광택 전문 프랜차이즈 ‘카업’ 및 프리미엄 틴팅 브랜드 ‘브이쿨’을 운영하는 ㈜지.알테크는 올해 10년째를 맞은 자동차 내/외장 관리 전문 기업이다.

㈜지.알테크는 자동차 외장관리의 초기 단계였던 1994년 해외 우수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면서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고, 산학 협동연구를 통한 자체 생산 제품 등을 출시하는 등 연구 개발에도 힘써오고 있다.

특히 지알테크의 '카업(CARUP)'은 국내 자동차 내·외장 관리 전문 브랜드로, 세차는 물론 코팅, 택, 실내 클리닝 등의 전반적인 내·외장 관리 부분을 같은 매장에서 서비스받을 수 있는 '토털 카 어 시스템(Total Car Care System)'을 도입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더욱이 카업은 2013년 1월 현대자동차 “더 클라시스”의 광택/실내 클리닝 지정 시공업체로 선정 되면서 기술 및 서비스를 인정받았다.

지알테크 김일환 대표는 "카업은 차량을 업그레이드 시킨다는 의미로, 브랜드 의미만큼 체계적인 교육과 서비스 품질을 높이려는 지속적인 노력으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