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 인터넷 강의…1만5496명 수강, 한양사이버대학교

한양사이버대학교(www.hanyangcyber.ac.kr)가 27일 서울 청담동 호텔프리마 에메랄드홀에서 열린 소비자가 뽑은 ‘2013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 인증식에서 교육(사이버대학)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지난 2002년 3월 개교한 한양사이버대학교는 현재 18개 학과(부)에 재학생 1만 5496명과 석사과정 5개 대학원 10개 전공에 재학생 830명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사이버대학교다.

특히, 최고의 첨단 디지털 방송 제작 시스템과 콘텐츠 개발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각 분야의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만든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지난 2010년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의 콘텐츠 지원사업에 총 11개 과목이 선정됐다.

다양한 스마트환경에서 학습자의 학습요구에 충족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통합교육관리와 스마트러닝 학습콘텐츠관리시스템을 국내 사이버대학 최초로 구축하는 등의 노력은 ‘학생이 만족하는 대학’을 만들어 가는데 가장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는 평이다.

또한, 건학이념인 ‘사랑의 실천’ 정신을 바탕으로 2012년 기준 총 7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학생들의 교육에 대한 꿈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성동구청과 함께 ‘성수종합사회복지관’을 개관, 지역 내 복지혜택이 필요한 가정에게 실제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이버교육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양사이버대학교는 미국 코넬대학교와 함께 개설한 ‘e-코넬’ 과정과 미국 애너하임대학교와 공동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TESOL’ 과정으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한편, 한양사이버대학교는 개교 이후 지속적인 성장과 함께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총 8회에 걸쳐 1위에 선정됐으며, 2007년 교육부의 원격대학평가에서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국내 최고의 사이버대학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는 대한민국의 소비자 특성을 살려 각 산업별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인식에 따른 실질적인 만족도를 나타내는 소비자만족도 지수로써, 소비자가 각 분야별 상품 및 서비스 만족도를 직접 평가하는 지표다.

일간스포츠와 한경비즈니스가 공동주최한 이번 행사는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2,02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38개 부문, 420개 기업, 12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36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