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PLAZA] ‘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外
세계적 흥행 뮤지컬 ‘고스트’에 적용된 마술과도 같은 최첨단 무대 기술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세계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메카 할리우드는 영화와 애니메이션 제작에 어떤 기술을 채용하고 있을까. 음악·뮤지컬·영화·게임·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제작에 활용되는 문화기술(culture technology)의 세계적 변화와 흐름을 읽어내고 미래 비전을 제시하는 ‘문화기술(CT) 포럼 2014’가 5월 20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3층 E홀 5, 6호에서 열린다. 이번 포럼의 기조연설은 마술가이자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한 무대 기술을 적용해 뮤지컬 ‘고스트’를 매지컬(magic+musical)로 탄생시킨 무대감독 폴 키에브(Paul Kieve)가 맡았다.



아모레퍼시픽, ‘VB 솔루션’ 론칭
[PLAZA] ‘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外
아모레퍼시픽의 건강 기능 식품 브랜드가 한층 강화된다. 아모레퍼시픽은 내면부터 발현되는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기존 자연주의 뷰티 푸드 브랜드 ‘오가든’을 보다 전문적인 이너 뷰티에 특화된 뷰티 푸드 브랜드 ‘VB(Vital Beauty) 솔루션’으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VB 솔루션은 아모레퍼시픽의 뷰티 푸드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건강한 아름다움(Vital Beauty)이라는 슬로건 하에 재탄생됐다. VB 솔루션의 제품은 주로 녹차와 인삼 열매 등 아모레퍼시픽만의 헤리티지가 담긴 원료들로 만들어진다. 제품은 총 4가지로 구성됐으며 VB 솔루션의 신제품은 전국 아리따움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다.



KFC, 3일간 즐기는 ‘오리지널데이’ 개최
[PLAZA] ‘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外
KFC는 5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오리지널데이(Original Recipe Chicken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KFC의 ‘11가지 비밀 양념’을 상징하는 의미에서 ‘11일’부터 행사 기간 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오리지널 치킨’을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치킨 1조각은 1650원에, 치킨 한 통(9조각)은 1만4800원에 판매된다. ‘11가지 비밀 양념’은 KFC의 창시자인 커넬 샌더스가 개발해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KFC만의 차별화된 맛의 비법이다.



오설록, 감사의 달 블렌딩 티 선물 세트 내놔
[PLAZA] ‘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外
한국의 차(茶) 브랜드 오설록이 5월 감사의 달을 맞아 블렌딩 티 선물 세트를 내놓았다. 부모님이나 스승에게 선물하기 좋은 티세트로, ‘오설록 시크릿 티 스토리(Secret Tea Story)’를 구성했다. 이 제품은 깊은 맛에 향긋한 귤향을 블렌딩한 ‘삼다연 제주영귤’을 비롯해 ‘제주 난꽃향 그린티’, ‘삼다연 제주영귤’, ‘웨딩그린티’ 총 9종의 블렌딩 티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오설록 디저티 세트(Desser-Tea set)’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초코 바나나’, ‘크런치 너트’, ‘바닐라 에스프레소’ 등 달콤한 디저트를 모티브로 한 블렌딩 티 총 6종으로 구성돼 있다.



2014 서울옥션 13회 홍콩 세일 프리뷰
[PLAZA] ‘문화기술(CT) 포럼 2014’ 5월 20일 개최 外
서울옥션은 5월 9일부터 12일까지 ‘2014 서울옥션 13회 홍콩세일’ 프리뷰를 평창동 서울옥션 본사에서 개최했다. 이어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홍콩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프리뷰를 진행한 뒤 26일 오후 5시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경매를 개최한다. 총 77여 점, 약 81억 원 규모로 구성된다. 이번 홍콩 봄 경매에는 김환기·이우환·김창열 등 한국 근현대 대표 작가들과 중국 근현대 미술계를 이끄는 주더췬·장샤오강·탕즈강, 일본의 야요이 구사마, 무라카미 다카시 등 아시아 미술 시장을 이끄는 한국·중국·일본의 주요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한다. 또한 한국의 역량 있는 젊은 작가도 소개한다.



모나미, 153ID 볼펜 사전 예약 판매 진행

문구 제조 및 사무 용품 유통 서비스 기업 모나미가 5월 중 정식 출시를 앞둔 새로운 153 볼펜에 대한 사전 예약 판매를 5월 12일부터 18일까지 총 1주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153ID’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에게 친숙했던 153 볼펜의 첫 프리미엄 정규 라인이다. ‘153ID’는 금속 재질로 이뤄져 내구성을 자랑하며 금속 소재의 볼펜심과 고급 잉크를 적용했다. 색상은 미드나잇(midnight)·오트밀(oatmeal)·탠저린(tangerine) 등 총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이현주 기자 char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