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부문 (주)신안 | 신안인스빌 아스트로

[2014 웰빙 아파트 대상] 위례신도시의 자연특화단지…새집증후군 ‘게 섰거라’
위례신도시 A3-6b 블록에 자리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자연 친화적인 입지 환경에 세워졌다. 위례신도시의 올레길로 불리는 ‘휴먼링(보행자 전용도로)’ 내 가장 중심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내부 마감재를 포름알데히드의 배출을 최소화한 E0 등급으로 사용해 친환경 아파트의 기준을 세우고 있다.


위례신도시 휴먼링 내 최고의 중심에 위치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가 들어서는 A3-6b 블록을 감싸고 있는 휴먼링(Human Ring)은 차량 접근이 제한되는 보행자 전용도로로 2기 신도시 가운데 위례에 처음으로 적용되는 것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가 위례신도시를 자연 친화적인 신도시로 건설하기 위해 택지 개발 단계에서부터 연구해 온 결과물이다.

높이 1.5∼6m로 쌓아 올린 녹지가 총 4.4km 길이로 위례신도시 중심부를 에워싸며 이곳에는 차량 진입이 제한된다. 그래서 휴먼링 내 입주민들은 쾌적한 환경에서 산책·조깅 등의 여가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위례의 특화 공원인 생태공원과 역사공원의 순환형 공원 녹지 체계를 연계하는 조망이 확보되는 열린 공간에 자리한다.
휴먼링 안쪽에 자리 잡은 아파트들은 이미 위례신도시에서 인기가 검증된 곳들이다. 휴먼링 내에서 공급된 아파트 래미안 위례신도시, 위례 아이파크, 위례송파 와이즈 더샵, 위례송파 힐스테이트, 위례2차 아이파크 등은 모두 흥행 몰이에 성공했다.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가장 최근 성황리에 분양이 끝난 위례 엠코타운 센트로엘과 맞붙어 있다. 신안건설 관계자는 “지하철역과 수변 공원과의 접근성에서 더 뛰어나 청약 경쟁률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2014 웰빙 아파트 대상] 위례신도시의 자연특화단지…새집증후군 ‘게 섰거라’
프리미엄도 높게 형성돼 있다. 래미안 위례신도시(A2-5)는 최고 7000만 원, 테라스하우스는 2억 원 정도의 프리미엄이 붙어 있다.

이런 점에 비춰볼 때 휴먼링 중심에 자리해 있으면서 휴먼링을 연결하는 통경 축을 가진 아파트 단지로 조성되는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위례신도시에서 가장 큰 프리미엄을 누리는 아파트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다.

이와 함께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 실내 마감재와 가구를 E0 등급의 친환경 마크를 획득한 고품질 제품을 사용해 고품격 친환경 아파트를 실현했다. E0 등급의 고품질 마감재는 공사비 부담으로 분양가가 높은 대형 고급 아파트에만 적용돼 왔다. 하지만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중형급 주택형으로 구성돼 있음에도 불구하고 E0 등급의 고품질 마감재를 적용해 품질을 높였다.
[2014 웰빙 아파트 대상] 위례신도시의 자연특화단지…새집증후군 ‘게 섰거라’
[2014 웰빙 아파트 대상] 위례신도시의 자연특화단지…새집증후군 ‘게 섰거라’
친환경 등급은 포름알데히드 방출량을 기준으로 자재의 친환경성을 표시하는 것으로, E1 등급 이상의 자재만 친환경 자재로 분류된다. E0 등급은 아토피 증상을 개선해 주는 최상급 수준의 친환경 자재에 속한다.

(주)신안 관계자는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의 20%가 아토피를 겪고 있고 아이들이 하루 24시간 중 80%를 집에서 보낸다는 것을 생각할 때 ‘신안인스빌 아스트로’처럼 친환경 마감재만 엄선해 사용한 친환경 아파트가 큰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트램 노선 따라 형성되는 스트리트 상가와 인접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휴먼링의 중심에 있을 뿐만 아니라 위례신도시를 종단하는 트램 노선을 따라 형성되는 가로형 스트리트 상가인 트랜짓몰과 인접해 있다는 장점도 있다. 트랜짓몰은 길을 따라 길게 조성되는 만큼 접근성이 뛰어나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차량이 다니지 않는 보행자 전용 녹지 공간 휴먼링 중심에 자리해 있어 나들이·쇼핑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된다.

교통 여건도 뛰어나다. 위례~신사선인 위례중앙역과 걸어서 5분 거리에 자리한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신도시에서 서울 신사역 15km를 연결하는 경전철로 위례신도시를 강남 10분 생활권대로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성남시와 광주시는 지난 3월 ‘위례~신사선 연장 도시철도 사업 추진 협약’을 맺었다.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공간 활용성이 뛰어난 특화된 평면 구조를 선보인다. 특히 가변형 벽체를 이용한 알파 룸을 넘어 부부만의 취미 생활 등을 위한 특화 공간으로 베타 룸을 적용한 평면을 선보인다. 또한 101㎡의 경우 위례 최초로 5베이로 구조를 갖춰 개방감과 채광성을 극대화함은 물론 최대 5개의 침실까지 구성할 수 있게 했다. 각 가구별로 235cm의 높은 천장고를 적용했고 입주자들의 편의를 위해 각 가구별로 별도의 창고를 제공해 수납공간을 늘렸다. 기존 주차 공간보다 가로 세로 10cm가 넓은 확장형 주차 공간을 선보인다.
오는 7월 분양 예정인 ‘위례신도시 신안인스빌 아스트로’는 총 694가구이며 전용면적 85㎡ 초과분인 전용 98~101㎡로 구성된다. 특히 위례신도시 3대 프리미엄인 휴먼링·트랜짓몰·역세권의 입지를 모두 갖췄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복정역 1번 출구 쪽에 들어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