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앤노블, ‘2014 프리미엄브랜드대상’ 수상
와이즈앤노블(대표 박혜성, www.wiznob.com )이 8일 서울 역삼동 강남 삼정호텔에서 열린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 프리미엄브랜드 대상’ 시상식에서 온라인쇼핑몰(수입의류) 부문 대상을 받았다.

온라인 아웃렛 와이즈앤노블은 소비자들에게 '현명한(wise) 소비를 통한 품격있는(noble) 생활'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설립됐다.

온라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매장운영 비용을 절약하고 유통단계를 축소해 해외 명품 브랜드 의류를 시중가의 50~80%까지 낮춘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30일 내 무료반품 서비스', '수선비용 지원 서비스', '퍼스널쇼퍼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 만족을 높였다.

온라인 아웃렛인 만큼 24시간 구매가 가능하며, 모든 상품이 당일 배송된다. 더욱 빠른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은 수도권에 한해 퀵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다.

여성소비자가 뽑은 ‘2014프리미엄브랜드 대상’은 전통에만 의존하는 명품브랜드와는 달리 사회적 위상이나 특권 같은 질적인 가치뿐 아니라, 혁신을 지향하고 양적인 가치를 만족시킴으로써 소비자에게 구매 만족과 더불어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지표다.

한경비즈니스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만 20세 이상의 여성소비자 총 2,4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29개 부문, 377개 기업, 106개 지자체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했으며, 최종 리서치 결과 48개 브랜드가 인증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