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기술개발 플랜트 설계와 LED 전문성 인정
(주)태양기술개발은 최근 스탠포드호텔에서 열린 ‘2015 바른 경영인 대상’ 혁신 경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태양기술개발은 국내 및 해외의 화공 플랜트, 화력발전 플랜트, 원자력발전 분야에서 고품질의 설계 기술을 인정받고 있는 전문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전문 엔지니어링 분야와 함께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사업, 기술 감리, 전문 기술 인력 파견 등을 수행하고 있다. 이러한 전문성을 인정받아 많은 프로젝트를 수행 중이다.
엔지니어링 사업 외에도 친환경 녹색 에너지인 LED 조명 영역에도 사업을 확장해 양주에 LED 공장을 설립, 기술 개발 인력과 생산 라인을 갖춰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대표적 제품은 산업·일반·경관 조명 등 다양하다. 제품 생산과 제품 설치를 병행해 지하주차장·대형쇼핑몰·아파트·사무실·가로등·스튜디오·무대 등의 다채로운 분야에서 활용함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LED 조명 장치와 비상등 제어 회로 특허권을 획득했다. 생산되는 제품 모두 디자인 등록, 고효율 인증, 전기 용품 안전 인증, 전자파 적합 등록 등을 발급받아 고품질의 제품 생산과 공인된 인증을 위해 연구·개발하고 있으며 제품의 안전성과 독창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최근에는 세계 최초 AC 직결 고출력 LED 투광등과 AC 직결 LED 제품의 통신 컨트롤을 실현해 냈다.
이처럼 태양기술개발은 현재에 만족하기보다 좀 더 전문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하며 실천하고 있다.

(아래 사진) 안규철 대표이사
태양기술개발 플랜트 설계와 LED 전문성 인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