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한 '고려인삼유통'
믿을 수 있는 홍삼으로 국민의 건강한 삶을 설계해 온 고려인삼유통이 2일 서울 삼성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 인증식에서 건강기능식품(홍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고려인삼유통은 농협을 통해 수매한 100% 국내산 6년근 홍삼을 판매하는 브랜드이다. 고려인삼유통이 취급하는 국내산 6년근 홍삼은 GMP(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받은 건강기능식품 제조시설을 통해 생산된다.

고려인삼유통은 식약청으로부터 면역력개선, 피로회복, 기억력개선, 혈행개선, 항산화효과 등의 효능을 인정받은 홍삼의 유효성분 진세노사이드 7mg이상의 원료만을 사용해 신뢰도를 높였다.

고려인삼유통은 불필요한 브랜드 거품, 매장 수수료, 마케팅 비용, 고가정책 등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의 홍삼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이러한 장점의 영향으로 고려인삼유통은 경제적인 상품을 추구하는 30~40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다.

고려인삼유통의 대표 상품은 6년근 고려홍삼정 골드시리즈로, 홍삼과 더불어 당귀, 천궁, 영지, 사철쑥, 생강, 계피, 황기, 감초 등 각종 전통재료를 배합해 맛과 효능을 살린 점이 특징이다.
최근, 고려인삼유통은 순수 국내산 홍삼과 뉴질랜드산 고급 녹용과 12가지 이상의 전통 원료를 엄선해 고루 배합한 ‘6년근 고려홍삼정 녹용골드’를 신규 출시해 이목을 끌고 있다.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대한민국 유수 브랜드들의 부문별 제품 및 서비스의 질 적인 만족도와 우수성을 검증하기 위한 행사로 진행됐다. 엄선된 전문가의 공적심사를 통해 인증 브랜드가 공표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소비활동을 장려하는 한편 기업과 브랜드의 품격을 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대한민국 경제지표 바로미터인 한국경제 비즈니스가 주최한 ‘2016 대한민국 우수브랜드대상’은 20세 이상의 일반소비자 총 6258명을 대상으로 가구, 헬스, 의류, 서비스 등 산업 전반에 걸친 116개 부문, 362개 기업, 52개 지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으며, 리서치 결과 및 공적서 심사를 통해 총 55개 브랜드가 선정, 공표되었다.

차완용 기자 cwy@hankyung.com